2017년 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로그온유'

2017년 한국미디어리서치는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통해 웨어러블 스포츠 센서로써생체정보 플랫폼을 개발한 ‘로그온유’ 가 수상한 것을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로그온유’의 서비스는 사용자의 근육활성도와 모션 캡쳐를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저장이 가능한 플랫폼으로써 운동 코칭 및 분석과 재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근육이 수축할 때 생기는 근전도는 올바른 위치의 근육을 사용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카메라가 필요없는 착용형 모션 센서 기술은 사용자의 동작과 근육활성도를 함께 융합하여 사용자에게 직관적으로 제공해준다.

‘로그온유’ 의 그동안의 행보는 수상을 받기에 충분했다. 2015년 9월에 정부출연연구소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으로부터 Spin-off 하였다. 서울대, 포항공대, 카이스트, 고려대학교, 한양대학교, 아산병원, 고려대병원 등 대학, 병원, 연구기관에서도 구매 의사를 밝힐만큼 사업에 대해 거는 기대치가 크다.

코엑스에서 개최한 ‘대한민국발명대전’에서의 수상을 비롯하여 벡스코에서 개최한 ‘World IT Show’ 등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하였고 KBS, MBC, MBN, 국민일보, 한국경제 등 수많은 대중매체에 보도가 되어 화제가 되었다. 다가오는 2018년 1월에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에 참가하여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로그온유 고현규 대표는 ‘창업 초기부터 기술력에 대해 굉장히 연구를 많이하고 주변에서도 도움을 많이 받아서 그런지 정말 열심히 연구했다. 그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B2B쪽으로 해당 제품에 대해 제안을 드렸을 때 판매 의사를 가진 분들이 굉장히 많아 의지가 더 생기고 있다. 단기적인 목표도 중요하지만, 중장기적으로 시장에 대한 점유를 넓혀갈 생각이므로 조금 더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