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을 극복하고 돌아온 중절모 가수, 김정수

 

11월 30일 방송되는 JTBC ‘알짜왕’에서는 90년대 국민 가수 김정수가 출연, 위암을 극복하고 활력 넘치는 삶을 살고 있는 그의 건강 비결을 공유한다.

 90년대 대한민국을 뒤흔든 노래 ‘내 마음 당신 곁으로’, ‘당신’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김정수’! 특히 ‘당신’은 아내를 향한 김정수의 마음을 담은 자작곡으로 그를 국민 가수 반열에 오르게 했는데. 이후 공연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던 그의 삶이 송두리째 흔들린 사건이 있었으니, 바로 2011년 갑작스럽게 찾아온 위암! 발견 당시 위암 말기로, 위의 80%를 절제해야 한다는 사실에 김정수는 더욱 충격에 빠질 수밖에 없었다고.

 맵고 짠 음식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에게 가장 취약한 병으로 알려진 ‘위암’! 김정수 역시 투병 전 자극적인 음식과 음주를 즐겼다는데. 다행히 수술 후 삶에 대한 강한 의지로 암을 극복, 발병 6년 만인 올해 완치 판정을 받을 수 있었다. 주치의도 놀랄 정도로 빠른 회복속도를 보였다는 김정수의 건강 회복 비결은 삶에 활력을 더하는 취미 생활과 더불어 일상에서 빠지지 않는 ‘차가버섯’!

 차가버섯은 북위 45도 이상의 러시아 시베리아 일대 자작나무에 기생해 수액과 영양분을 먹고 자라는 독특한 버섯이다. 16세기 전후, 불치병을 치료하는 민간비약으로 불렸던 차가버섯은 현대에 이르러 뛰어난 항암 효과가 알려지며 주목을 받고 있는데. 실제 차가버섯에는 암세포에 맞서 면역세포를 활성화하는 ‘베타글루칸’, 암을 생성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SOD 효소’를 비롯한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新 항암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이날 김정수와 김영빈 요리연구가가 스튜디오에서 선보인 요리는 ‘차가버섯 모둠 수프’와 차가버섯 드레싱 렌틸콩 샐러드‘! 60도 이상 고온에서는 영양소가 파괴되는 차가버섯의 특징을 살려,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유효성분을 최대로 섭취할 수 있는 똑똑한 요리를 선보였다는데. 추운 날씨 면역력을 끌어올려줄 건강 요리가 탄생했다는 후문!

 김정수의 건강 비결, 면역력 높이는 ‘약용버섯의 왕’ 차가버섯의 모든 것은 오는 11월 30일 오전 9시 JTBC ‘알짜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