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18일 천안 남서울대학교 아동복지관에서 한국코칭학회(회장 도미향)와 한국부모교육학회, 한국에니어그램통섭학회, 한국영유아보육교육학회가 공동 주최한 '제 20회 추계학술대회 및 사례발표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학술대회 및 사례발표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긍정적 패러다임 : 상호작용 코칭" 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날 자기경영 교육기업 (주)헬피니스 정성훈 대표(국제 자기경영 코칭 학회장)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새로운 리더의 자질과 역활을 제시하고 건강과 행복을 바탕으로 성장된 성공을 추구하는 자기경영 코칭으로 스스로 리더의 역량을 갖추어 나가는 사례를 발표하였다.

자기경영은 개인, 가정, 조직에서의 리더로서 역할과 자질에 대해서 스스로 정리하며, 멈추지 않고 자신의 성장을 돕는 것이 가장 기본이 되어 원하는 역할을 다할 수 있는 리더로 성장하기를 선택하며, 더 구체적으로 삶의 목적을 실천해 나갈 방향을 설정하도록 돕는다는 의미이다.

정성훈 대표는 4차 혁명시대의 리더는 자기경영을 잘 실천하고 타인에게 스스로 자기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며, 나날이 급변하는 이 시대에는 그러한 인재와 함께 인재를 양성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론을 기본으로 한 실제적인 실천 중심의 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