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개 제휴사이트를 통해 국내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15개 회사, 200여 개 보험 상품을 전문비교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보험 닷컴은 실시간 보험전문가와 1:1 무료상담 및 보험정보를 제공하는 곳으로 올해 창사 12년째를 맞았다.

지금까지 사람중심 경영철학으로 정확하고 신뢰받는 정보를 제공하며 소비자들에게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서포터역할을 한 보험대리점 보험 닷컴(대표 박중권)이 최근 한국미디어리서치 주관으로 이뤄진 2017년 ‘기업경쟁력지수1위’에 보험비교서비스부문에 수상했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름 아닌 고객에게 맞는 보험 상품을 찾아 드리기 위한 비교서비스. 고객의 나이와 직업, 성별, 병력 이력, 가족력 등에 맞춰 상품 별 보장항목을 분석하여 전문가 상담을 통해 맞춤형 상품을 찾아주는, 흔한 말로 고객들이‘가성비’높은 보험을 설계할 수 있다는 점이 이 곳의 장점이다.

보험 닷컴에서 운영 중인 보험 비교 사이트에서는 인터넷 상에서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한눈에 비교해 보고 가입할 수 있게 만든 곳이다. 각 보험사들의 상품별 보장내역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이, 성별, 직업 등 자신의 조건을 입력해 각 상품별 보험료를 동시에 산출해 볼 수도 있다. 이를 활용하면 시중에서 판매되는 비슷한 종류의 보험 상품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찾을 수 있다.

일단 보장내역과 보험료 등을 비교한 후 가입을 원하면 전문 상담사와 전화 또는 메일로 세부 내용을 상담하면 된다. 보험금 청구 대행, 정보 변경, 보험계약 변경 등 보험 가입 후에 필요한 서비스도 똑같이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홈페이지에는 각종 보험과 관련된 정보도 제공된다. 무엇보다 비대면 상담이라서 부담이 적고 가입 과정이 번거롭지 않아 젊은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보험 닷컴 사이트로 하루 약 5천 명 이상이 이용 중이며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어린이 태아보험, 치아보험, 연금저축보험 등의 상품 정보 제공과 비교 방법, 보험료 계산 서비스를 제공해 한 달 평균 700명 이상의 가입자가 실질적인 도움을 받고 있다.

또한 최소 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상담사 50여 명이 주말까지 상주하여 설계 상담 외에 사후관리서비스를 진행 중인데 이는 보험 닷컴만의 큰 강점으로 규모보다는 내실을 추구하고 판매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초점을 맞춘 회사 10년 동안 지켜온 운영방식의 일환이다. 이러한 비교분석 및 사후관리 서비스는 자연스레 고객들의 가입만족도로 이어지고 있는데 현재 보험 닷컴의 보험유지율은 개별 원수보험사의 계약유지율보다 상회하고 있다.

박중권 대표는 “올해부터는 의료실비보험료가 최대 35%로 인상되고, 실손의료보험 개정이 되는 이슈가 있기 때문에 아직 실손보험 가입을 안 하고 계신 고객님들은 본인의 질병 이력이나 가족력 등을 전문가와 상담하여 상품별로 나에게 맞는 상품이 무엇인지, 보장금액은 얼마인지 분석 후 가입을 해야 손해 없는 설계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