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비 30%나 절감, 건식 온수 ‘쭌난방’ 인기

국내 유일의 D.I.Y 모듈형 접착방식 건식 온수난방 시스템이 나왔다. “난방비를 확 줄여준다” 하여 ‘쭌난방’으로 불리는 이 제품은 난방비를 30%까지 줄여준다. 특허등록 된 ‘쭌난방’은 지난 2013년 ㈜아이앤아이(대표 이영준)가 출시, 보급한 이래 민원이나 하자 신고가 거의 없고 10평 이하는 소비자가 직접 시공해도 되는 장점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의 핵심은 친환경소재 난연 E.P.S를 사용, 특수제작 된 하부 모듈판이다. 또 수축, 팽창을 최소화한 분리형 구조 사이에 자체 제작한 Pert 난방배관을 장착했다. 이는 저온(-15℃) 및 고온(105 ℃)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쭌난방’은 이런 구조를 바탕으로 열전도율이 좋은 GI(방열판)을 사용함으로써 복사열이 나오는 건식 온수난방 방식이며 누구나 쉽게 시공할 수 있다.

이영준 대표
이영준 대표

특히 저온수(40~50℃)로 난방이 가능해 난방비를 30%이상 절감할 수 있으며, 난방호스 간격이 13cm로 습식난방보다 조밀하고 균일하게 설치, 난방 열효율을 크게 높였다. 또한 습식과는 달리 공급온도와 환수 온도차가 적어 보일러 가동 시간은 줄어들고 에너지 사용량은 적다는 장점도 주목할 만하다. 지금까지 총 누적 판매량 10만평에 달한 이 제품은 전국 건축박람회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중소기업청 성능인증 등 공인된 제품이다. 현재 각 지역별 대리점도 모집하고 있으며 대리점의 수익다변화를 위해 보일러설치, 분배기설치, 냉/온수배관, 분배기 청소, 건강방설치, 바닥재 시공, 각방제어, IOT설치,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품 이미지
제품 이미지

11월은 11일과 25일엔 무료 교육이 본사에서 예정되어 있어 창업에 관심 있는 창업자 및 소비자를 기다리고 있다. 대리점간 유기적 관계를 통해 1인 창업도 쉽게 하도록 지원을 하고 있으며, 본사에는 별도 시공팀이 없어 본사에서 상담을 하고 각 지역 대리점으로 연결하여 대리점 수익을 높이는 턴키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본사는 홈페이지를 비롯해 간판실사출력, 보드판 및 아크릴판 시공자료 출력, 실.내외실사출력, 리플렛(2,000부), 대봉투(1,000부), 명함, 샘플, 차량용 랩핑 등을 지원한다. 초도물량은 제한 없고, 필요한만큼 자재를 구매할 수 있다. 평수별 운송비도 지원한다. “그래서 젊은 사람들에게 적합한 기술 창업”이란 회사측 설명이다. 창업비용은 500만원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