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아트

빨래건조대의 인식을 바꾼 대용량 파워빨래건조대

 

빨래건조대 전문제작업체인 스틸아트(대표 김종택)는 튼튼한 건조대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스틸아트는 스테인리스 용품 전문 업체로 특허받은 기술력으로 튼튼하고 세련된 상품만을 고집하여 최고의 상품을 준비하였다.

 

대학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한 김종택 대표는 오랜 시간을 ()대한펄프 설계과에서 제지 기계 설비 관리 업무를 담당했다.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지속하던 김 대표는 뜻하지 않게 교통사고를 당하면서 장애 판정을 받았다. 장기간 병원에 입원하면서 퇴직을 하게 되고 새로운 직업을 선택해야 했다. 그가 선택한 회사는 빨래건조대 생산 업체였다. 그곳에서 1년 동안 공장장으로 근무를 하면서 기존 빨래건조대의 문제점들이 자연스럽게 보이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창업에 대한 욕심도 생기고, 결국 창업을 하게 됐다.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의정부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에서 창업 준비 기간을 거쳐 생산 공장을 마련하고 2015년부터 본격적인 생산과 판매를 하게 됐다. 처음 시작은 신발 건조대 였다.

 

 

김 대표는 우연히 마트에 가족과 함께 신발정리대 구매하고자 간 것인데 맘에 들지 않았습니다. 높은 가격대의 비에 실용성이 떨어졌고, 직접 만들어서 사용해보자는 생각에 만들었더니 아내가 흡족해하더라고요, 그것이 계기가 돼서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신발 정리대로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아파트 담보로 대출을 받아서 사업을 시작했지만 처음 2달 단 1건의 주문도 없이 암담한 결과에 단일 상품의 한계를 느끼고 신발 정리대 시장 규모가 작고 한계를 느끼면서 새로운 상품을 모색하던 중 일찍이 경험했던 빨래건조대 시장에 진입했습니다.” 고 전했다.

 

일반적인 빨래건조대로는 승산이 없다고 생각하고 차별화 전략을 통해 진입하고자 만든 것이 무거운 빨래도 한 번에 말릴 수 있는 제품으로 파워빨래건조대라는 브랜드로 큰 사이즈는 소파를 얹어 놓아도 거뜬한 튼튼함을 자랑한다.

 

가정에서 이불 빨래를 하면 건조과정에서 고민하지만 이 제품은 무거운 이불을 널어도 안정적으로 건조 시킬 수 있다. 대량의 빨래건조에도 문제없을 만큼 튼튼한 빨래건조대는 이미 많은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거기에 녹 걱정이 없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체형 제품으로 구매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100% 국내 생산과 내성·하중 테스트를 거쳐 건조대 살이 빠지거나 휘어질 염려가 없다.

 

 

김종택 대표가 성공적인 창업을 하게 된 것은 가족들의 힘이 컸다. 특히 김 대표의 아내는 적극적으로 성공 확신을 갖고 내조를 하였다. ‘이 정도 제품이면 충분히 주부들에게 어필할 수 있다는 자신에 찬 말 한마디는 큰 힘이 되었다고 한다.

 

결국, 지난해 빨래건조대 2016년 의정부시장 표창장 수상 지역경제 활성화 희망도시 의정부 기여 공로 표창장을 받기도 하면서 지역 내 우수업체로 발돋움했다는 생각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한다.

 

김종택 대표는 앞으로도 국내 브랜드로서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국내시장뿐 아니라 수출에도 연계해 나갈 것입니다. 현재 일본과는 상담 중에 있고 인도네시아에서는 샘플을 가져가 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과 원하는 서비스를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금의 스틸아트가 있을 수 있게 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속적인 개발과 품질향상으로 고객님의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겠습니다.”고 전했다.

 

키워드
#스틸아트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