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어비젼

미세먼지는 물론 바이러스까지 잡아주는 바이러스키퍼 필터 화제

 

우리나라의 미세먼지 농도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최악수준으로 베트남, 필리핀보다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미세먼지 영향에 따른 국내 사망자 수는 201510만 명당 27명으로 OCED 평균인 22명을 훌쩍 뛰어넘고 있다. 또한 다중이용시설들의 미세먼지 세균 농도가 기준치를 초과하는 것으로 나타나 건강에 적신호를 알리고 있는 가운데 실내 공기 질 개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이다.

 

에어비젼(대표 이영준)은 미세먼지·제균, 바이러스·악취까지 제거해주는 바이러스키퍼 필터개발에 착수 오랜 시행착오 끝에 국내최초로 바이러스키퍼 필터를 만드는데 성공을 했다. 이영준 대표는 “1985년부터 크린룸 계통에 엔지니어로 종사하다가 17년 전 에어비젼을 설립, 깨끗한 공기를 만드는 외길을 걸어왔다. 그리고 4년전 에어필터 자회사 크린필텍을 설립, 업체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필터를 개발, 생산 하면서 쌓은 기술력이 축적되면서 지난해부터 항균·탈취·미세먼지 제거 기능을 갖는 바이러스키퍼 필터를 개발, 특허등록하고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한다.

 

() 에어비젼의 바이러스키퍼 필터는 기존의 필터와는 달리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기능 뿐 아니라 유해세균을 99.9% 제거하는 뛰어난 항균기능과 오존과 VOCs, 황화수소, 벤젠, 툴루엔, 포름알데히드등 발암성 유해가스와 암모니아등 악취를 분해 제거하는 탈취 기능과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기능을 가진 고성능의 복합필터이다.

미국 환경보호청인(EPA) 안전성 인증과 FITI시험연구원에서 여러 세균(식중독균, 폐렴균, 대장균 등)들과 MRSA 내성균 까지도 99.9% 제거한다는 제균시험성적서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는 탈취에 대한 성능을, 일본 기타자토연구소에서 지난 201611월 인플루엔자 A형 및 코로나바이러스(메르스, 사스 종)에 대한 바이러스를 불활화 시킨다는 시험성적서를 받았다.

 

 

현재 바이러스키퍼 필터는 바이러스키퍼 선풍기필터, 바이러스키퍼 창문필터, 바이러스키퍼 에어컨필터, 바이러스키퍼 공조기 필터등 다양한 제품으로 개발 출시중이다.

 

실내공기 안심존 서비스로 고객 감동 실현

 

일반적으로 개인은 80~90% 시간을 실내에서 보내기 때문에 실내 공기질 관리는 건강을 위해서 매우 중요하다. 에어비젼은 바이러스키퍼 필터를 통하여 사람들이 대부분을 거주하는 실내의 공기질을 개선하는 실내공기안심존 사업을 런칭하여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어비젼은 실내공기안심존을 통해 2가지 목표를 제시한다.

첫째, 깨끗한 최적의 실내 공기질 개선으로 고객 감동 실현

둘째, 저렴한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보는 고객 만족.

 

에어비젼의실내공기안심존은 바이러스 키퍼 필터로부터 시작한다.

기존의 에어컨 필터에 바이러스 키퍼 필터를 붙이면 공기청정 에어컨으로 사용 가능하며, 냉방을 끄고 송풍 기능만 돌리면 4계절 공기청정기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에어컨과 냉난방기 내부 열교환기등의 오염 방지로 위생효과는 물론 에너지 효율증가를 가져온다. 냉난방기기의 냉각핀 등에 먼지가 쌓이면 공기 흡입 효율이 나빠질 경우 27% 가량의 전력소비가 늘어나는데 이를 방지하는 것이다.

바이러스키퍼 창문 필터는 기존 방충망 틀에 부착만 하면 실내로 유입되는 미세먼지 제거, 자동차 매연 등에서 발생하는 유해가스와 오존0제거, 유해세균 99.9% 제균, 전염성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고기능성 필터이며, 사생활 보호 및 빗물유입방지 효과 및 부착까지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바이러스키퍼 선풍기필터, 환기유니필터들을 개발하여 깨끗하고 청정한 실내공기를 만드는 실내공기 안심존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실내공기 안심존 사업은 병원수술실, 음압실, 크린룸 등 병원·산업시설, 주택, 아파트, 사무실, 음식점, 다중이용시설, 농업(종균시설) 등 냉난방기·공기청정기·공조기·환풍기 시설이 요구되는 다양한 장소에 적용 가능하다.

 

특히 에어비젼전은 지역 내 바이러스키퍼 에어컨형 필터를 무상으로 설치해줘 호평을 받고 있다. 남양주시 장애인복지관, 남양주시 아동보호전문기관, 남양주시 일시청소년쉼터, 남양주시 남부 희망케어에 무료필터 설치지원사업으로 아동보호 및 장애인, 청소년 보호 기관에의실내 공기질이 향상시켜 고객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바이러스키퍼 필터를 활용한 실내공기 안심존은 고객들에게 안심하고 숨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친환경 사업으로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감동과 만족을 시켜 나아 갈 것으로 보인다. 에어비젼의 실내 공기 안심존 서비스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고객 감동과 만족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것을 기대해 본다.

 

이영준 대표는 바이러스키퍼 필터를 기존 장비나 시설에 부착만 하는 방법을 통하여 저비용 고효율의 방법으로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 직원이 공기질 전도사로 사명감을 가지고 실내공기 안심존사업을 위해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