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오끼코리아

모노오끼코리아

 

조립식 창고의 선두주자 조립창고’, 다용도 활용으로 인기

 

최근 들어 많은 사람이 쾌적한 삶을 위한 주거공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대안을 찾고 있다. 제한된 공간을 어떻게 하면 더 넓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과 함께 여러 가지 방법을 이용했지만 그 만족도는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다.

 

특히 귀농 귀촌과 레저생활이 확대되면서 전원생활의 주거형태 변화 및 좁은 공간의 최대 활용을 위한 창고의 수요는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는 조립식 주택에 이어 조립식 창고가 주목 받고 있으면서 다양성과 그때그때 쓰임새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관련 업체들의 발걸음 또한 분주해지고 있다.

이 회사는 세계 최고수준의 창고 전문기업 일본 이나바(INABA) 모노오키의 한국 총판모노오키코리아를 시작으로 일본 상위 5곳의 창고 전문기업과 한국총판계약을 체결하고 조립식창고, 전원주택 창고, 주차장, 농막, 오토바이주차장, 경비실, 로드매장 등에 대한 그동안의 부족했던 점을 해결해왔다.

 

무엇보다 고객이 원하는 공간이 무엇이든 다양한 제품으로 적재적소에 맞춰 여러 가지 색상을 적용해 건물에 따라 어울리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고, 반영구적인 내구성 및 현장에서 직접조립 하여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아연강판제질에 특수 우레탄도장으로 처리된 제품은 염수, 충격, 무게하중, 풍압 테스트를 엄격하게 적용하고, 제품 내 기본 선반과 2중 잠금장치로 튼튼함과 안전함까지 믿을 수 있어서 한번 설치 시 평생을 함께 하는 우수한 신뢰 관계를 쌓고 있다.

 

기존의 어떠한 창고와 비교해도 경쟁력이 우수한 것은 물론이고 장시간 사용에도 휘어지는 현상이나 색상의 변질이 없으며, 제품의 무게로 강한 바람에도 튼튼한 창고를 한번 이용하면 주변에 추천하는 사례가 적지 않다. 거기에 기존 제품들은 선반을 별도 제작하여야 하지만 이나바창고는 선반 및 고정 장치가 기본제공 된다.

 

기존 플라스틱창고는 바닥면이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있어 설치할 장소의 바닥기초공사 및 데크 기초공사를 진행해야 하지만, 이나바 창고는 철골구조이기 때문에 간단한 기초공사만으로 설치할 수 있다. 이나바 창고는 바닥면 수평 작업과 블록 고정 작업 후 창고설치가 기능하며 외부 노출 시 변색, 변형이 쉬워 장기간 사용이 어렵다.

 

거기에 일반 컨테이너창고는 바닥면이 화판으로 이루어져 내부로 들쥐가 침투할 수 있지만 이나바 창고는 모든 면이 아연도금 강판으로 이루어져 쥐가 전혀 침투할 수 없다. 컨테이너 창고는 대형차량(트레일러 및 대형크레인)이 진입 할 수 있는 곳에 서만 설치할 수 있지만 이나바 창고는 차량진입이 안 되는 협소 공간, 건물옥상, 발코니 등에서도 설치할 수 있다. 컨테이너 창고의 벽면은 에나멜도장 처리되어 쉽게 녹슨 모습을 볼 수 있지만, 이나바창고는 아연도금 강판 위에 고급 우레탄도장을 하여 부식되지 않으며, 주변 경관과 주거공간에 잘 어울리도록 디자인되어 건축 미관을 해치지 않고 오히려 돋보이게 한다.

 

이러한 장점 외에 화제의 위험이 없으며 엄격한 기준의 테스트를 거친 제품으로 무게 하중 면이 탁월해 입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이들도 많다. 경제적 공간 활용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은 조립식으로 인해 사용 중에도 보관고의 증설이나 선반의 이동·증가 등을 간단히 재구성할 수 있으므로 간편한 재고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박정한 대표는 오랜 시간 동안 미술감독으로 현장에서 활동하면서 우연한 기회에 창고의 필요성으로 접하게 되면서 국내 창고문화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았음을 인식하고 뒤늦게 시작한 사업이지만 누구보다 보는 안목과 선진 기술에 대한 부러움으로 현재는 수입 제품을 취급하고 있지만 앞으로 국내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는 것이 최종 목표이면서, 아울러 전국에 50여 개 직영 매장을 설치하는 것이 1차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