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국내기술 ․ 디자인 … 고효율 프리미엄 실내조명 ‘인기’

다양한 프레임과 색온도의 펜던트조명과 저전력으로 4000lm 이상의 빛을 내는 고효율 EDGE조명제품이 눈길을 끈다. ㈜이산조명(대표 노종현)은 이런 고품질의 펜던트 조명 ‘BUBBLE A8’과 실내 홈조명 ‘EDGE’등 LED조명을 생산하고 있다.

흔히 업계 일각에선 중국에서 디자인된 제품을 싼값에 들여오곤 한다. 그러나 이들 제품은 모두 자체 디자인하고, 국내산 부품만을 썼으며, 엄격한 Q/C를 통해 KS인증도 받은 것들이다.

‘BUBBLE A8’는 주로 식탁이나 사무실 책상 위쪽에 많이 설치하는 펜던트 조명이다. 블록형태로 장착된 광확산판마다 제각기 따로 빛을 발산하며, ‘우드’, ‘클래식’, ‘버블클래식’, ‘버블’ 등 다양한 프레임과 빛색(색온도)을 선택할 수 있다. 확산판도 볼록렌즈, 오목렌즈, 직사각형, 스트라이프 무늬 등 다양하며, 제품에 따라 블록을 이동, 패턴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도 있다.

▲ 제품 이미지

‘EDGE’는 타공 없이 바로 설치할 수 있는 얇은 조명이며, 불과 25W, 30W의 전력으로 4000lm 이상의 빛을 낼 수 있다. 그럼에도 열은 거의 나지 않는다. 크기도 334×1283, 636×636, 334×675, 520×520, 230×1283, 230×675 등 다양하다. 이 회사만의 독특한 적층방식(특허)으로 LED칩의 손상을 줄이고 프레임과 LED칩, 도광판을 밀착시켜 발열효과와 장수명, 높은 광효율을 기한다. 직하방식에 비해 눈부심이 적고 광확산도가 높아 가정집, 학교, 관공서, 사무실에서 두루 사용되고 있다.

‘EDGE’는 무상AS 3년, ‘BUBBLE’은 무상AS 5년까지 보장한다. 이들 제품은 지난해 두바이 조명 전시회, 금년 경향하우징페어 등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었다. ‘BUBBLE’ 팬던트 식탁 등은 독창적인 발광과 디자인으로 관심을 끌며 다량의 현장판매가 이루어졌고, 지금까지도 구입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EDGE’ 조명도 균일한 밝기를 유지하되 눈이 부시지 않고, 열이 거의 나지 않아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전국의 대리점 및 협력업체를 통해 유통되며, 홈조명의 경우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지점과 대리점은 상시 모집하며, 카카오프렌즈 ‘친구찾기’를 통해 수시로 상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