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회의…성매매 근절 방안 모색도

아동‧여성 성폭력 근절을 위한 예방책 논의
충남지역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회의…성매매 근절 방안 모색도

23일 도청 재난상황실에서 충남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회의를 개최하고, 아동‧여성 성폭력 예방 및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구본충 도 행정부지사와 지역연대 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성폭력 근절 결의 및 실천 행동강령 발표 ▲지난 6월 27일 제1차 회의에서 나온 기관‧단체별 협조‧건의사항에 대한 조치결과 및 앞으로의 추진계획 등이 보고됐다.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는 이날 결의문을 통해 아동‧여성을 대상으로 한 성폭력 등 각종 폭력 문제에 대한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촉구하는 한편, 성폭력 범죄로부터 아동‧여성을 보호하기 위한 관련 기관 간 안전망 구축 등을 결의했다.

▲ 23일 도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열린 충남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운영위원회의 (제공 충남도청)

지역연대는 이와 함께 실천행동강령을 통해 “아동‧청소년 및 여성에 대한 안전보장은 국가 및 지역사회의 기본적 책무이며,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여성들의 안전한 일상생활 보장은 보다 살기 좋은 충남의 근간이 될 것”이라며 ▲성폭력을 비롯한 각종 폭력 예방활동 적극 전개 ▲피해 아동‧여성에 대한 신속 보호 및 지원 ▲아동‧여성 안전 위협 유해환경 개선 ▲안전의식 제고 범도민 운동 추진 등을 다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특히 천안여성현장상담센터가 당진마사지업소 화재 사건과 천안지역 성매매업소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이를 토대로 성매매 근절 방안을 논의했다.

지역연대는 이와 함께 다음 달 29일 온양온천역에서 열리는 ‘제7회 카운슬링 페스티벌’ 행사 참여 방안과, 성폭력 추방 주간(11월 25일∼12월 1일) 중인 26‧27일 서산시 1호광장과 금산군 농협중앙회∼수삼센터에서 각각 열리는 성폭력 추방 캠페인 동참 방안에 대한 협의도 진행됐다.

도 관계자는 “아동‧여성에 대한 반인륜적 성폭력 범죄가 도내를 비롯, 전국 곳곳에서 잇따르고 있어 대책이 시급한 점을 감안, 지역연대는 아동‧여성이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하고, 피해에 노출된 아동‧여성은 신속 지원‧보호 받을 수 있도록 각종 대응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