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팡이스탑’…장마철 ․ 환절기, 벽면 결로, 곰팡이, “완벽 퇴치”

 

장마철이나 환절기엔 특히 벽면에 끼는 결로와 곰팡이가 문제다. 최근 이를 완벽히 방지하고 없애주는 페인트 ‘팡이스탑’이 등장했다. 이는 벽면 온도차뿐 아니라, 결로나 곰팡이가 생기게 하는 더 큰 원인인 공기중 습도와 벽면표면 밀도까지 연구한 제품이다. 생활결로와 생활곰팡이를 99% 잡아주는 ㈜디자인세상(대표 옥정미)의 독자적 기술력의 산물이다.

“대부분 개발자들이 온도차만 주목하다보니 실패하곤 한다”는 옥정미 대표는 “이슬점을 높이고 물분자를 밀어내며, 공기순환과 세균 박멸기능이 어우러져야 생활결로와 곰팡이가 없어진다.”고 했다. 곧 ‘팡이스탑’의 원리이기도 하다. 이런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이같은 수성 친환경 결로 항곰팡이 방지 페인트를 출시한 것이다.

▲ 이미지1

출시 직후 소비자들 반응도 매우 좋다. “곰팡이가 발생하는 부분을 겨냥해 완벽히 없애주고, 누구나 직접 DIY로 시공할 수 있어 인건비도 아끼는 등 ‘일석삼조’ 효과에 다들 만족해한다”는 얘기다. 제품 종류 또한 벽지내부용, 베란다용, 뿜칠용 에코코트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디자인세상은 에어로젤 고체물질과 같은 첨단 단열재를 연구하며, 첨단 신소재 에어로젤 단열도료, ‘크라운우드’, ‘레브’, ‘나티브’ 등의 브랜드를 내세운 인테리어 자재 등도 개발, 출시하고 있다. 평택공장과 부산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며, 소비자 부담이 될 유통마진을 최소화하기 위해 총판 대신 각 지역 취급점만 120곳을 두고 있는데, 장차 이를 500곳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정부로부터 친환경제품 인증, 결로페인트 인증, 단열페인트 인증, 항곰팡이 페인트 인증 등을 받은 바 있다. 앞으로 첨단신소재 에어로젤로 만든 단열시트를 개발, 보온과 열손실 방지를 통한 에너지 절약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옥 대표는 “흔히 유사제품 가운데는 결로도 못 잡고, 곰팡이만 몇 년 잡거나, 방부제, 항균제만 많아 건강을 해치는 경우도 있다”는 옥 대표는 “본사는 소비자에게 가장 좋은 친환경,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작은 회사라도 기술력이 좋은 기업을 지향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