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이벤트도 함께 시행-

 

 

 

‘펀드매니저가 만든 진짜P2P’칵테일펀딩이 매출 300억 담보, 대형프랜차이즈 ABL 상품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투자상품의 총 모집 금액은 3억원이며, 연 수익률은 15%, 4개월 만기일시상환으로 진행된다.

ABL(자산유동화)이란 쉽게 말해 ‘자산’을 담보로 돈을 빌리는 개념이다. 이 상품의 경우 담보가 되는 카드매출을 카드사로부터 차주보다 우선 수령하여 임대료 등의 필수경비보다도 먼저 투자자의 투자금이 상환되는 구조로, 채권보전의 안정성이 매우 뛰어난 상품이다.

이 투자의 담보인 매출액은 270억수준으로 선순위 대출 28억을 포함한 당 2순위 3억의 LTV는 11.5%로 ABL 상품군에서도 매우 낮은 편에 속하며, 투자대상인 ‘진진바라’의 매장이 9개로 분산되어 있어 매출액의 안정성은 매우 높은 편이다.

 

또한, 당 프랜차이즈의 경우 싸드, 메르스 등의 예측 불가능한 외부환경에서도 꾸준하게 매출을 유지했다는 점과 ‘김영란법’ 이라는 큰 악재에도 무난한 수준의 EBIDTA(영업이익+감가상각비)를 달성했다는 점에서 프랜차이즈업에서도우량한 사업장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이번 상품에 투자할 경우,1% 리워드 이벤트와 초복기념이벤트에 모두 해당되어투자자들에게 많은 혜택이 주어질 것으로 보여진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칵테일펀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