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 대신 몸에 좋은 ‘코코넛슈가’ 쓰세요.

지나친 당분 섭취나 설탕 남용은 건강을 해치기 십상이다. 백설탕이나 정제설탕을 대체할 만한, 몸에 좋은 건 없을까? 그런 의미에서 최근엔 적도 자바섬 밀림의 코코넛꽃 수액만으로 만든 ‘트로피칼 뷰티’ 브랜드의 ‘코코넛플라워슈가’가 새삼 주목을 받고 있다.

‘세계적으로 5대 천연감미료‘로 알려져 있는 코코넛 플라워슈가는 인도네시아 자바섬 중앙의 오지에서 자라난 코코넛 꽃에서 나온 천연설탕이다. 표백시키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상태여서, 코코넛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있다. 흔히 정제당은 불순물은 물론, 몸에 이로운 성분까지 모두 걸러내고 당분만을 남긴다. 그러나 이 제품은 코코넛 꽃 수액만을 가열해 분말로 만들었기 때문에 자연의 영양소가 그대로 간직되어 있다. 코코넛 꽃 수액이 그대로 꿀이 되듯이, 수액 자체가 깨끗하고 순수해서 정제가 필요 없다.

▲ 제품이미지 1

비타민C, 인, 마그네슘, 칼륨, 철, 황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 등의 영양소나, 질 좋은 포화지방산인 단사슬 지방산,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음은 물론 인체에 필수적인 아미노산도 함유되어있다. 해외에선 이미 천연 설탕대체제로 많이 쓰이고 있으며, 혈당지수 수치가 35정도밖에 않되 당뇨 예방과 다이어트에 좋다. 순수포도당을 100으로 했을 때 구운감자 85, 시리얼 74~84, 꿀 73, 설탕 65, 당근 49, 쌀 38이다. ‘코코넛슈가’는 체리 (22), 브러컬리 (10)보다 조금 높은 35 수준이다.

▲ 제품이미지 2

설탕 대체제인 이 제품은 원칙적으로 기존 설탕과 1:1로 대체하면 된다. 그러나 “두 차례 로스팅으로 인해 캬라멜 향이나 달고나 향과 같은 특유의 풍미가 있어 설탕보다 더 애용한다는 고객들이 많다.”는 우진코포레이션(주)(김종만 대표)측의 설명이다.

이 회사는 별도의 브랜드인 ‘트로피칼뷰티’를 통해 ‘코코넛플라워슈가’를 비롯, 코코넛오일, 카카오닙스, 깔라만시클렌즈 제품 등을 출시하였다. 대부분의 제품은 산지에 직접 방문, 확인 후 직수입하고 있다. ‘코코넛플라워슈가’는 2016년 6월에 런칭했는데, 해외에서의 공식 명칭은 ‘코코넛슈가’ 또는 ‘코코넛팜슈가’라고 불리 운다. 그러나 해당 기존의 명칭들이 고객들에게 혼동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 새로 ‘코코넛플라워슈가’로 이름을 지어 런칭 하였다고 한다.

(스포츠동아 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업 및 제품 대상 선정기업-우진코포레이션(주)

최해섭 haesup68@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