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쓰레기 처리 고민 끝, 합리적 비용 우수한 기술

 

음식물쓰레기 종량제가 확대되면서 각 가정에도 적지 않은 부담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이미 전국적으로 자리 잡고 있는 음식물쓰레기 종량제는 이제 거스를 수 없는 제도로 아파트 등을 비롯한 각 가정에서는 현명한 대책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최근 음식물 처리기의 획기적인 개발로 반가운 소식을 전해주고 있는 기업이 있다. (주)클린위 (대표 홍승현)는 '친환경 녹색기업'을 슬로건으로 주방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자 전문 인력을 통한 신기술로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이다.

(주)클린위에서 선보인 제품은 슬림형, 넥서스, 엑스트라, 프라임 등 총 4가지로 슬림형의 경우 국내 초소형 사이즈로 주방 씽크대에 간단한 설치가 가능한 제품이다. 넥서스형은 성능은 그대로 유지되며 이웃에게 소음으로 인한 피해를 염려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기존 제품대비 소음이 약 50% 가량 감량된다. 엑스트라형은 자주 걸리고 막히고 하는 쓰레기의 경우 적합한 제품으로 더욱 커진 분쇄판과 2중 복합분쇄로 파워가 한층 강화된 제품이다. 프라임형의 경우 국내에 단 1대 뿐인 최고급 제품으로 1마력 모터 사용으로 무엇이든 분쇄가 가능한 제품이다.

▲ 제품이미지

끌리니 음식물처리기는 환경부인증과 KC전기용품안전인증을 취득한 음식물분쇄기이며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제품성능으로 2015년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수출시장까지 개척한 글로벌 브랜드로 나아가고 있다. 특히 업계최초 완전 방수형 무선스위치는 100% 방수제품으로 감전 등의 위험이 없고 스위치 자체 배터리가 들어가지 않는 자가발전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기술로 인정받고 있어 기존의 보급형 음식물처리기의 패달스위치를 대신할 주목할만한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초기비용이 부담될 경우 실속형으로 제품 구입 선택이 다양하다는 점 또한 특징이다.

또한 지난 2013년 새롭게 개정 보완된 가정용 음식물분쇄기 규정에 의한 테스트에서 모두 적합판정을 받은 국가 인정 정품이다. 한편 (주)클린위 제품은 자체 기술센터의 끊임없는 연구과 기술개발로 제품 완성도를 높이고 있으며 다양한 주방 문화에 부합하는 제품군의 개발로 '스마트 키친 라이프'를 지향하며 쓰레기 처리비용 절감 및 지역갈등 해소로 친환경 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최해섭 기자 haesup68@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