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식 황토 찜질방, 비용 부담 없는 미래형 웰빙 주택

우리 조상들의 지혜가 담겨 있는 황토. 황토의 장점은 수없이 많지만 특히 습도 조절, 온도조절, 각종 바이러스 및 세균 예방효과로 인한 향균력, 고율의 원적외선 방사로 노화방지. 혈액순환 촉진, 스트레스 해소 등 건강성에 좋으며 전자파 차단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같은 황토를 이용한 각종 하우스가 나오고 있지만 정작 신뢰성에는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 하지만 최근 ‘이장님 황토집’ (김정진 대표)이라는 브랜드로 시선을 모으고 있는 곳이 있다. 황토 전문가 김정진 대표가 이끄는 이곳은 이동식 황토 찜질방을 개발 보급에 앞장서며 디자인등록출원, 상표출원 및 이동식 황토 찜질방으로 특허출원중이다.

▲ 제품이미지

무엇보다 특수 제작된 황토벽돌을 바닥과 천장 등에 시공함으로써 황토의 효과를 극대화 했으며 내부는 편백나무로 마감해 편백의 효과까지 가미했다. 또한 내부에 좌훈기가 설치돼 있어 여성질병에 도움을 준다. 활용 범위도 다양하다. 주말농장, 전원주택, 농가주택, 별장, 팬션, 민박집 등 작은 공간만 있으면 설치가능하며 골조를 앵글로 제작해 이동식 찜질방임에도 불구하고 이동시 뒤틀림이나 균열이 없으며 콘크리트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 또한 특징이다. 전통 황토 구들장 방식으로 제작 되어 연료비 절감은 물론 한 번의 가열로 12시간 이상 난방을 유지 할 수 있으며 3평 이상부터 가능하며 고객이 원하는 크기와 내부 시설물(화장실, 주방, 기타)등을 맞춤형으로 제작 가능하다.

▲ 제품이미지

비용의 부담을 갖는 이들을 위한 배려도 눈에 띈다. 이장님 황토집에서는 캐피탈사와 제휴를 맺어 최대 36개월까지 할부로 구입이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에는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한다. 이용 고객들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으로 찜질방 체험 온 인근 주민은 우선 땀이 많이 흐르는데도 끈적이지 않고 샤워 후에 피부를 만져보면 고와졌다는 평가다.

한편 ‘이장님 황토집’ 에서는 ‘스틸 하우스’도 선보이고 있다. 스틸하우스는 기존 벽돌목조를 대체해 골조를 경량 철강재로 대체한 새로운 형태의 주택으로 내구성이 탁월하며 온열 및 단열 차음 성능이 뛰어나 최근 스틸 하우스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친환경적 자재 사용으로 그 가치가 매우 높아 향후 주택 시공의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보인다.

최해섭 기자 haesup68@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