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형 화장실의 새로운 패러다임 ‘무동력 화장실’

따사로운 봄을 맞아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기다. 각종 축제와 행사 모임 등이 야외에서 많이 진행되고 있으며 머무는 시간도 늘어나게 된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은 바로 화장실이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집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의 화장실 문제는 외출을 꺼릴 만큼 중요하다. 기존 야외 이동형 화장실의 경우 비위생적 시설과 관리로 화장실에 예민한 이들은 고충이 깊다. 이에 최근 비행기 화장실에 버금가는 깔끔한 시설과 편리한 공간으로 이동식 화장실 문화를 이끌어 가는 기업이 있다.

▲ 노출콘크리트화장실

(주)지에스시엔티 (강신대 대표)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동식 화장실, 이동식 주택, 컨테이너 하우스 전문 제작 기업으로 친환경 무동력 화장실, 컨테이너 화장실, 모바일 화장실, 목재 화장실, 노출 콘크리트 화장실, 이동식 주택 등을 제작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에스시엔티의 이동식 화장실은 전기 설치가 필요 없는 무동력 수세식 화장실로 99%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모든 시설물들은 전기가 필요 없는 무동력이다. 무동력으로 작동하기에 초절수가 가능하며 손 세척, 자연 채광, 자외선차단 등의 기능이 있다.

▲ 무동력화장실

기존 이동식 화장실의 경우 배변 행위만 할 수 있지만 이 제품은 비행기 화장실과 같이 세면대에서 간단한 세척이 가능하며 수세식이기 때문에 바로 바로 물 내림을 할 수 있다. 이는 악취 방지는 물론 청결한 사용이 가능하며 문 안쪽에는 거울과 옷걸이 등이 붙어있어 다양한 기능성 화장실이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재료 특성상 미끄러움을 우려하지만 미끄럼 방지를 위한 요철 디자인으로 마감되어있어 아웃도어 활동 장소에서의 설치에 적합하다.

소재 가공에서 완제품까지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만큼 제품 하나하나에 자신감이 넘치는 지에스시엔티의 제품은 이외에도 이동식 샤워실, 흡연 부스 같은 간이 공간 설치 제작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스틸로 제작된 컨테이너 화장실과 모바일 화장실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노출 콘크리트 화장실의 경우 갤러리 컨셉의 화장실로 고정 공간에 적합한 모델이다. 지에스시엔티는 이 외에도 보온 효과가 탁월한 이동식 주택 등도 각광받고 있다.

강신대 대표는 “어린아이는 부모와 함께 사용 할 수 있을 만큼 공간감도 넓어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해섭 기자 haesup68@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