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버투플러스 송용섭 회장

과학의 발전으로 시대가 급변하면서 많은 이들이 이제는 건강, 위생, 친환경에 더욱 세심히 관리하고 있다. 특히 외식산업은 국민들 건강과 직결되는 것으로 그 관리도 엄격할 필요가 있다.

안경점이나 병원, 금은방 등에서 볼 수 있었던 초음파세척기를 주방 식기세척에 응용하여 외식업계에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 ‘초음파식기세척기’다. 주파수가 높은 초음파를 물속에서 발생시켜 물 분자의 진동으로 과일이나 채소의 미세한 먼지나 잔류 농약을 제거하고 비교적 쉽게 떨어지는 이물질에 유효하게 사용되며, 내부 깊숙이 보이지 않거나 손이 닿지 않는 미세한 틈 사이의 곳까지 단시간 내에 세척이 가능하다.

송용섭 회장

‘초음파세척기’가 생소하던 2000년부터 지금까지 ‘초음파식기세척기’만 17년 동안 꾸준하게 생산해온 기업이 ‘세이버투플러스(송용섭 회장)’다. 송용섭 회장은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거쳐 그 동안 업소들의 검증을 받아 왔습니다. 저희 식기세척기의 특징은 한 번에 대량의 식기 세척이 가능하여 기존 자영업자들의 가장 큰 고민이었던 인건비를 해결해 준다는 점이며, 또 세제 없이도 잔류농약과 세균까지 완벽하게 박멸하여 세제값, 전기세, 물세도 절감하고, 환경까지 지키는 일석이조의 기능을 가진 제품이라는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대기업의 반도체칩 세척에 사용하는 산업용 초음파 기술을 가진 기업과 협력하여 업소용으로서는 비교 불가능한 성능의 초음파 진동소자를 장착한 세이버투플러스의 제품은 초음파 진동소자에서 발생하는 강력한 초음파로 물속에서 감압력과 축력이 교대로 반복 작용하여 형성되는 기포들의 수축 및 폭발 에너지가 식기에 묻은 찌꺼기와 기름때는 물론, 각종 세균까지 전부 박멸하는 원리를 이용하고 있다. 식당의 주방에 사용할 경우 대량세척을 통한 인건비 절감은 물론, 시간 절약, 살균 세척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기요금 및 상·하수도 요금을 각각 최대 90, 70% 이상 절약할 수 있어 최근 식당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현재까지 2000~2300여대 이상의 제품이 전국적으로 설치되어 있으며 이미 ISO9001인증, ISO14001인증, 환경표지인증서, 다산생명과학원(주) 시험검정증명서 등을 획득하여 기술력은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실제 세이버투플러스 초음파 세척기를 통해 세척된 깻잎은 102가지 성분검사 결과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았으며, 그릇 세척의 경우 대표적인 식중독균인 살모넬라균, 황색포도상구균 검사 음성, 일반 세균과 대장균 검출율 제로의 결과를 대외기관에 실험을 의뢰하여 얻은 바 있다.

송용섭 회장은 “저희 세이버투플러스는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난 17년을 걸어왔습니다. 초기 3년 동안에는 수많은 시행착오도 겪었으며 이제는 10년 이상 사용해도 고장 없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며, 고장시에는 철저한 A/S를 통해 많은 고객들에게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세이버투플러스의 제품으로 미세한 자국과 세균까지 깨끗하게 세척하면 세척 후 바로 뽀송뽀송한 상태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컵과 하수구에서 날 수 있는 악취걱정까지 덜어주는 ‘효자제품’입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과 국가의 환경을 지키는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여 초음파세척기 업계를 선도하고 나아가 국가의 경제발전에 일조 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