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스트레스’로부터 안녕(安寧)하십니까?

 

갈수록 각박해지는 세상 속에서 ‘편안한 삶’을 살기란 누구에게나 쉽지 않은 일이다. 이 틈을 파고들며 현대인의 골칫거리가 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스트레스’. 학생은 성적 걱정, 취업 준비생은 스펙, 취업 걱정, 직장인은 상사와의 트러블 그리고 부모는 자녀 교육 등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수많은 스트레스에 노출돼 있는 것이 현실이다.

사람이 심리적 혹은 신체적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느끼는 ‘스트레스(Stress)’! 이런 스트레스가 위험한 이유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만병의 근원’이 되기 때문이다. 우리 몸에 가해지는 지속적인 스트레스는 ‘스트레스 호르몬’이라 불리는 ‘코트티솔(Cortisol)’의 영향으로 고혈압, 비만, 근조직 손상 뿐 아니라 우울증까지 번질 수 있다고 한다.

우리 건강에 적신호를 밝히는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정답은? ‘없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해소(解消)’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 3월 16일 방송되는 JTBC '알짜왕‘에서는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이색 스트레스 해소법‘이 공개 될 예정. 과거 동네 꼬마는 물론 어른들의 아지트였던 ’이곳‘이 현재 독특한 ’힐링‘ 장소로 각광받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간 남편과 자녀들 뒷바라지에 스트레스 마를 날 없던 주부들의 시름을 한 방에 해소할 수 있는 ’OO'의 정체까지 밝혀진다고 한다.

한편, 알짜왕 식구들 중 가장 돈이 많이 드는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푼다는 개그맨 이상훈. 그의 아내를 ‘보살’로 만든, 돈 드는 이상훈의 취미는? 또한 화를 ‘화(火)’로 다스리는 MC 서유리의 스트레스 해소법도 공개돼 출연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감정의 병’, ‘스트레스’를 퇴치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3월 16일 오전 9시 방송되는 JTBC ‘알짜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