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서비스 1위 기업 ‘박문각’ 수험생을 위한 콘텐츠 확대

교육서비스부문(종합교육) - ㈜박문각
종합교육서비스 기업 ‘박문각’ 수험생 위한 콘텐츠 확대
 

 

자격증·고시 부문 브랜드 가치 1위를 달리고 있는 ㈜박문각은(대표 박용, www.pmg.co.kr)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을 시작으로 40여년의 전통의 종합 교육 서비스 전문 대표 기업이다.

성인 수험 교육을 주축으로 고시/자격증 업계에서 가장 긴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으며, 현재 노량진-강남-종로를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온라인 및 방송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과 제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박문각은 특히 분야별 전문화된 각 계열사 간의 유기적 협력과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데, 이를 기반으로 공무원을 비롯한 공인중개사, 경찰, 전문자격 등 다양한 수험 교육 분야 내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최적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입체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에, 공무원뿐만 아니라 공인중개사, 경찰, 임용, 전문자격, 영어, 취업, 출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험 교육 분야에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최적의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종합교육서비스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또한 박문각 공무원 온라인은 전 과목, 전 강사, 전 강의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고, 합격 시 수강료를 환급해주는 혜택까지 겸비한 '박문각 프리패스(구. 스파르타패스)'를 선보여 출시 직후 공무원 인강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기도 했다.

이 밖에도 박문각 공인중개사는 지난 11월, 2017 합격전략설명회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 후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20일 뒤 바로 2차 합격전략설명회를 개최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는 2016년 공인중개사 평균 합격률 20.3%에 한참 웃도는 67%*의 합격률을 이뤄냈다는 점을 들 수 있다고 하며, 실제로 이 수치가 공인중개사 수험생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고 한다.

한편, 브랜드가치평가 업체 브랜드스탁에 의하면 박문각(에듀스파)가 자격증/고시부문 브랜드가치 1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브랜드스탁의 2017년 1월 BSTI(BrandStock Top Index)에서 박문각 에듀스파가 610.57점으로 경쟁 브랜드들을 큰 폭으로 제치고 1위에 올라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2016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는 쾌거에 이어, 2017년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 경영대상 '교육(교육서비스)부문' 1위에 선정되는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박문각 관계자는 이에, “박문각은 수험생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양질의 콘텐츠 생산과 서비스 영역 확대에 앞장설 것 이며, 지금껏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수험생 옆에서 묵묵히 필요한 것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