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은동아> <닥터스> 지고지순한 첫사랑, 의젓하고 달달한 모습으로 ‘눈길’
<보이스> 한 층 남자다워진 모습은 물론 캐릭터 완급 조절로 생기 불어 넣어
 
 
멜로와 장르물, 반대 선상의 드라마에서 극과 극 캐릭터를 남다른 소화력으로 소화해내며 진가를 발휘하는 배우가 있다. ‘국보급 순정남’에서 ‘박력 형사’로 브라운관을 사로 잡은 백성현이다.
 
백성현은 jtbc <사랑하는 은동아>에서 첫사랑 ‘은동’을 찾기 위해 배우가 되기를 결심하고, 10년의 시간을 인내해 온 ‘박현수’ 역으로 분해 지고지순하면서도 애틋한 모습들로 여성 시청자들의 첫사랑을 상기시키는 동시에 첫사랑 조작까지 시키는 독보적인 캐릭터로 자리매김 했다.
 
뿐만 아니라 SBS <닥터스>에서는 오랜 짝사랑 상대인 이성경이 흔들릴 때마다 믿어주고 붙잡아 주며 의젓하게 곁을 지켜주다 결국 사랑을 이룬 ‘피영국’ 역을 맡아 순정남 캐릭터에 정점을 찍으며 달달하고 부드러운 캐릭터로 사랑을 받기도.
 
이렇게 국보급 순정남 면모를 보여주던 백성현은 OCN <보이스>에서 ‘심대식’ 형사를 맡아 180도 다른 상남자로 변신했다. 긴박감 넘치고 심장이 쫄깃한 전개 속 백성현에게 더 이상 달달한 매력이나 훈훈한 눈웃음을 찾아보기 힘들다.
 
한 톤 낮아진 선 굵은 목소리와 짧아진 헤어스타일로 더욱 남자다워졌는가 하면, 범인과의 거친 추격전에 이어 날선 대립으로 박력있는 모습을 완벽하게 보여주고 있다.
또 호형호제하는 장혁의 일에 능글맞은 동생처럼 보이다가도 위급하고 위험한 사건에는 물불 가리지 않는 단단한 형사기질을 보이며 적절한 완급조절로 캐릭터에 생기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렇게 달달한 모습과 강렬한 매력을 차근차근 보여주며 배우로서 필모를 쌓아가고 있는 백성현은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OCN <보이스>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