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6년, 소비자만족 퍼스트브랜드대상 수상 받아..

 

우리 학생들이나 일반 직장인의 경우에 장시간 앉아서 컴퓨터 업무나 공부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자세가 틀어져 있다면 우선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고, 집중력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에는 척추 측만증, 체형 불균형, 디스크 등의 질환을 유발 할 수도 있다. 뻐근함 등의 가벼운 통증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그냥 방치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런 가벼운 뻐근함도 오래 방치하게 되면 체형 불균형을 일으키는 주 원인이 될 수 있다.

당당한방병원 서종길 원장은 “체형불균형으로 인해 몸의 통증은 물론, 해당 부위와 연관된 턱관절, 척추, 골반, 발까지 틀어짐이 생길 수 있다. 증상이 악화되면 소화기, 내과질환으로까지 연결될 수 있어 조기발견과 조기치료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당당한의원·양한방병원은 통증의 원인을 체형 불균형에서 찾고, 이를 통해 원인치료를 진행하는 비수술 체형교정·턱관절 중점진료 네트워크다. 추나요법, 척추 밸런스치료, 침치료, 한방물리치료, 한약 등 다양한 비수술 척추관련 치료법과 턱관절, 족부 교정기로 환자의 증상에 맞는 1:1 맞춤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증상의 정도, 기간, 연령 등을 체크하고, 평소 환자가 어떻게 걷고, 움직이는지를 꼼꼼하게 파악해 이를 기반으로 치료 및 예방 가능한 방법을 제시한다. 더불어 생활습관 교정과 바른 보행 프로그램으로 보다 만족스러운 치료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관계자는 “체형불균형과 디스크 같은 척추질환은 몸의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확실한 근원치료가 될 수 없다. 단순 통증치료가 아닌 전신 불균형을 해결하고, 증상에 맞는 원인치료를 해야 2차 질환 및 재발을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근본적인 치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당당하고,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기여하는 것을 비전으로 정기적인 세미나, 교육 프로그램, 비전 통합 회의 등을 통해 보다 발전된 당당네트워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당네트워크는 전국 9개 지점이 있으며, 최근 한방과 양방 통합진료가 가능한 김해 당당한방병원과 부천 당당양한방병원을 개원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체계적인 진료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