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질감, 색상으로 최고의 건축 문화 창조하겠다.”

 

벽돌은 건축물의 품격을 높여주는 가장 오래된 건축 자재다. 일반건축물, 교회, 고건물, 상가건물, 사옥, 펜션, 별장, 호텔등에 벽돌을 사용해 고즈넉한 분위기는 물론 건축물의 가치 또한 높여준다. 특히 점토 벽돌은 인류문명의 역사와 함께 가장 오래되고 친환경적이며 내구성과 함께 미적인 요소까지 충족시키는 최고의 친환경 건축자재다. 현재 국내에는 서대문 형무소, 옛 서울대학 의과 대학 건물에 사용된 벽돌만이 고벽돌로 희소성이 높다. 이런 가운데 국내에도 많은 고벽돌을 생산하는 기업이 있다.

 

다소 삭막해 느껴지는 벽돌 제조 기업에서 사랑과 행복을 만든다고 하면 어떨까? 점토 벽돌 부분에서 대한민국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한국벽돌(대표 이한상)의 기업 가치다. 잘 만든 벽돌 한 장이 어쩌면 가족의 행복과 사랑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한국벽돌의 기업 철학은 생생히 살아 있다고 볼 수 있다. 한국벽돌에서 선보이고 있는 벽돌 종류는 그야말로 다양하다. 수입명품 벽돌부터 고벽돌, 청고벽돌, 백고벽돌 및 점토벽돌/점토타일, 등이 있으며

또한 진품 청/고벽돌, 디자인블록, 화산석, 디자인타일, 부자재철물, 세라믹타일 등이 있다. 특히 한국벽돌 자회사 한국바이오텍에서 생산하는 ‘벽돌 발수제’는 한국벽돌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벽돌 컷팅 자체 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좀 더 신뢰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모든 제품은 서울 논현동 전시장에서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용인, 중국 심양, 대련, 청도 공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한상 한국벽돌 대표는 “한국벽돌은 최상의 질감과 색상으로 최고의 건축 문화를 창조함은 물론 '아름다운 동행을 고객님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벽돌은 벽돌 업계 최초로 삼성건설과 두산건설 납품업체에 선정된 바 있으며 친절한 제품 상담 및 견적 상담을 통해 최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벽돌업계 유일 캐드부 운영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캐드부 운영은 벽돌을 생산함에 있어 디자인적인 요소가 가미되는 것으로 한국벽돌의 또 다른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이한상 대표는 “한국벽돌은 인간 사랑과 자연 사랑을 기본 이념으로 하여 아름다운 건축창조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건축주의 기대에 만족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해 우리나라 건축산업 발전은 물론 벽돌 제조업에 미래가 기대된다.

(스포츠동아 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및 혁신기술 대상 선정 기업-한국벽돌)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