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놀이방매트의 명가 카라즈, 소음 감소 ‘안티노이즈 공법’ 제품 출시

제품혁신부문(놀이방매트)
카라즈, ‘안티노이즈 공법’ 친환경 매트 출시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다’라는 모토로 출발한 유·아동 제품 전문기업 ㈜카라즈(대표 나 경 www.caraz.co.kr)는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제품만을 고집하며 2015년에 이어 2016년에도 매출 200억이라는 신화적 매출을 기록하였다.

카라즈는 대부분의 폴더매트가 가진 문제점인 밟을 때 나는 소음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킨 ‘안티노이즈 공법’을 개발, 이를 접목한 신제품 ‘에떼르-더스킨 폴더매트’를 2017년 첫 신제품으로 출시하였다. ‘에떼르-더스킨 폴더매트’는 밟는 소음 감소 뿐만 아니라 매트 표면의 촉감까지 향상시켜 소비자의 만족감을 높였다. 또한 2016년에는 프리미엄 브랜드 ‘미호르노제(mejornöje)’를 런칭 하여 특허 받은 디지털 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패브릭 패턴의 ‘로이엘 폴더매트’를 출시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 ㈜카라즈 나경 대표

기존 폴더매트와는 다른 패브릭 패턴과 엠보싱 패턴,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핀란드 국민캐릭터 무민(Moomin)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디자인한 캐릭터 매트 등 다양하면서도 최상의 품질을 지닌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카라즈는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투자하여 2015년부터 중국, 일본 수출을 필두로 2016년 홍콩, 상하이, 도쿄 박람회 참가, 2017년 1월 개최된 홍콩 유아용품 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해외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현재 10여개국 해외 바이어와 수출 계약을 진행 중이며, 그동안 국내 시장에서 다져온 입지를 토대로 향후 다양한 판로를 통한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다.

나경 대표는 “카라즈는 엄마가 경영하는 기업인만큼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매트는 물론 유아 침구류 및 범퍼침대, 3D-Airmash 매트 등 다양한 제품군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혁신을 통해 대한민국은 물론 전세계 아이들의 안전과 엄마들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여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