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용품에서 대한민국의 자부심을 본다.

국내 반려견 시장은 지난 2014년 4조 원대에서 오는 2018년이면 6조원대가 될 것이라는 보고가 있다. 이미 시장 규모면에서도 선진국에 견줄만한 규모로 커지고 있는 반려견 시장에서 단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순수 국내 브랜드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반려견을 위한 음식, 용품 등 유명 브랜드의 경우 해외 브랜드로 다양한 종류의 국내 브랜드가 절실할 상황이다. 반려견과 외출한다는 것도 관련법이 강화되면서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최근 국내 한 기업이 반려견을 위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에코월드 (김기덕 대표www.petbos.com 031-576-0928)에서 선보이고 있는 반려견 전문 브랜드인 펫보스(PETBOS)에서는 반려견을 위한 TPU 코팅 방수 리드줄, 목줄, 커플리드줄, 항균몸줄 등을 선보이고 있는데 무엇보다 제품 자체의 품질성에서 우수하다는 점이 화제다. 에코월드의 김기덕 대표는 소재산업 분야 전문가로 그가 만들어 내고 있는 관련 제품들은 모두 소재에서 남다르다. 특히 펫보스(PETBOS)의 제품 대부분은 친환경 재질인 TPU를 사용했으며 이는 일반적인 제품보다 퀄리티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제품 이미지

TPU 소재의 경우 먼저 무독성이라는 점이 장점이다. 반려견 역시 생명체로 무독성 재질의 제품은 반려견에 대한 사랑의 매개체라는 평가를 받을 만 하다. 또한 내마모성 역시 매우강해 반려견 관련 제품의 재질로서는 최고라는 평가이며, 오염 및 냄새에 자유롭고 몸줄은 항균사를 사용함으로써 항균작용까지 가미된 제품이다. TPU재질이 펫보스(PETBOS)에 사용된 것은 우연이 아니다. 김 대표의 경우 이미 GLOBAL 유명 BRAND에 TPU BAND 라는 이름으로 널리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PETBOS제품을 출시, GLOBAL BRAND와 어깨를 나란히 하여 대한민국의 자존심을 지켜보겠다는 의지이다.

▲ 제품 이미지

펫보스(PETBOS)의 제품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면 먼저 다양한 색상 과 디자인, 유광, 무광 2가지 타입이 있으며 제품 구성 요소 중 메탈 부분의 경우 무독성, 니켈도금이 되어 있어 반려견이 알러지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 리드줄 경우 길이도 120cm, 150cm 2가지 종류가 있으며 커플줄도 사이즈별 두 가지 길이로 구성되어 있다. 김 대표는 "현재 펫보스(PETBOS)가 반려견 용품의 일부에 한정돼 있지만 향후 반려용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견주에게도 꼭 필요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또한 "PETBOS를 선도적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뿐 아니라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반려동물과 야간운동시 안전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현재 전국 판매점 및 취급점을 모집을 통해 적극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스포츠동아 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및 혁신기술 대상 선정 기업-에코월드)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