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학, 렌즈 분야의 최상의 기술력 세계 1위 넘본다.

 

㈜엘퓨젼옵틱스 (대표 박진준 www.lfoptics.com 042-385-4900)는 광학을 기반으로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이오·나노·IT 등 첨단산업에서 요구되는 정밀 계측·검사용 광학계 및 광학시스템을 연구 개발하는 기업이다. 빛을 다루는 광학 기술을 다른 기술과 융합할 수 있도록 광학시스템을 연구·개발하여 최적의 조합을 만들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디스플레이, 반도체, 바이오 등 첨단산업에서 요구하는 광학계 및 광학 시스템을 직접 설계, 제작하고 있는데 모든 렌즈와 광학시스템을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게 설계·제작한다.

▲ 박진준 대표

주요 제품으로는 Telecentric Lens, Conventional Lens, Line Scan Lens, Infinity-corrected System, Zoom Lens, 3D Optical Module, LED Lighting 등이 있으며 업체별 커스터마이징한 제품도 만들고 있다. 엘퓨젼옵틱스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은 렌즈 설계 및 분석 기술, illumination optics 설계 및 분석기술, 광학시스템 및 모듈 설계·분석기술 등은 물론 광학계 평가 기술, 정밀 조립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여러 가지 구성의 검사시스템을 구성하고 좋은 품질의 렌즈도 제작하고 있으며 엘퓨젼옵틱스 광학계는 주로 머신비젼용 렌즈 및 시스템으로 디스플레이나 반도체 등의 자동화 생산라인 공정상에서 이물이나 결함 등의 검출력이 좋아 고객사들로부터 제품의 품질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박람회 출품

박진준 대표는 “해외 브랜드 렌즈들을 국산 렌즈로 바꾸고 싶은 마음으로 렌즈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독일의 유명한 광학회사의 렌즈를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성능이 우수하고 까다로운 렌즈를 국내에서 생산을 하지 못하고 있을 때, 자사는 과감히 그 렌즈를 설계하고 제작하여 생산을 하게 됨으로서 국산화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열정, 창의성, 기술경영, 고객만족경영이라는 핵심가치로 2D 검사뿐만 아니라 3D 검사 시스템도 같이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엘퓨젼옵틱스는 광학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모든 분야에서 연구·개발을 시도 중이며 국내에서 제작하기 힘든 광학계도 직접 설계 제작하여 성공함으로써 기업의 이미지도 확고히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타 산업과 마찬가지로 광학 분야에서도 세계 1위 기업이 나오길 기대해 본다.

(스포츠동아 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및 혁신기술 대상 선정 기업-(주)엘퓨젼옵틱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