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주파 치료기 기술력과 노하우 이미 ‘넘버원’

 

주식회사 대류(대표이사 강태창 053-591-4106 www.bigwave.co.kr)는 난 2000년 설립 후 첨단제어 계측 기술을 기반으로 모바일용 베터리와 자동차용 중대형 2차 전지 베터리 검사장비 개발업체로 고용량 전지생산에 필수 설비인 자동화 생산 및 검사 장비를 개발하고 ESS(에너지저장장치)에 사용될 2차 배터리 활성화 장비로도 세계시장에서 이름이 널리 알려져 있다.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2009년부터 병원 및 가정용 의료기기를 연구개발하는 의료사업부가 신설되고 대체의학과 IT를 융복합하여 저주파, 온열를 이용한 신개념 헬스케어 의료기기를 개발해 고령화시대에 개개인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활발한 내수와 수출활동을 하는 의료기기 전문기업이기도 하다.

▲ 강태창 대표

최근 기술의 발달과 편리함 속에 우리는 운동부족, 비만, 각종 스트레스성 증후군 등을 겪고 있다. 특히 운동부족과 비만으로 인해 오는 질병들은 현대인들이 겪고있는 고충 중 하나이다.

(주)대류에서 연구개발한 개인용저주파자극기(DRP-100)가 이런 고충을 해결해줄 수 있는 최첨단헬스케어기기이자 의료기기이다. 사람에게 가장 안전하고 특화된 저주파 방식인 신경근육 전기자극(NMES ; neuromuscular electrical stimulation)과 온열요법 이용해 인체의 근육을 자극하여 운동효과를 주고 근육강화, 체지방감소, 혈액순환 그리고 통증완화의 효과를 주는 생활밀착형 의료기기로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고 있다.

▲ DRP-100

최근에는 LED를 이용한 피부 관리, 주름관리를 할 수 있는 LED MEDI LIGHT 미용기기를 대구 테크노파크 기술지원과 마케팅 지원을 통해 연구개발 및 해외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의료용 발광다이오드(LED)의 파장대별 치료효과는 여드름과 세포재생, 피부탄력 및 주름개선, 노화방지, 항염효과 등 다양한 피부개선효과와 함께 혈관확장 및 모낭공급 혈액증가로 탈모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체 연구개발된 LED MEDI LIGHT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직접 개발하고 플렉시블한 소재로 지금까지 규모가 크고 고비용으로 사용되는 병원용 장비와 차별화되어 개인이 휴대하기 간편하게 개발되었다.

▲ 본사전경

주식회사 대류의 가장 큰 경쟁력은 자체 원스톱 시스템으로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가 지금의 경쟁력이 되었다는 평가다. 강태창 대표는 “우리의 가장 큰 경쟁력은 사람”이라며 “기술력의 원천이 되는 사람에게 투자하고 복지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생산에서부터 연구개발까지 모든 게 사람이 하는 일이기에 모든 과정 하나하나에 감성을 넣어 소비자가 보다 편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비자 만족 제품을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오직 건강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건강한 내일을 위해 고객의 삶과 생활에 늘 함께하는 기업이 되고 지속적인 해외진출로 전 세계인의 건강한 생활문화를 책임지는 헬스케어 분야의 새로운 큰 흐름(大流)을 주도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스포츠동아 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및 혁신기술 대상 선정 기업-(주)대류)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