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2017 대한민국 골든브랜드 대상

디자인과 단열성 뛰어난 폴딩도어,
공간의 효율성을 더하다

한성폴딩

 

최근 카페와 음식점에서 만나던 폴딩도어가 가정에도 도입되고 있다. 베란다 확장과 현관과 거실의 중문 설치 등 집을 더 넓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교육시설, 종교시설, 관공서, 사무실, 팬션, 자동차 관련 업종까지 폴딩도어가 확대되고 있다.

폴딩도어를 선택할 때는 디자인뿐 아니라 단열성을 보아야 한다. 실제로 많은 폴딩도어 업체가 눈에 보이는 디자인만 신경 쓴 나머지 단열성능 시험 평가를 통과하지 못하고 있다. (주)한성폴딩(대표이사 이한영, www.한성폴딩.com)의 폴딩도어라면 안심이다.

2006년 부산에서 시작한 (주)한성폴딩은 현재 국내 최고 수준의 폴딩도어 전문기업이다. 10년 만에 국내 최고의 기업이 된 것이다. 이 업체는 2년 전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에너지소비효율 시험을 통과했다.

한성폴딩은 경기도 파주 본점 외에 광주광역시와 경남 김해시에 지점을 설립했다. 지역 공장에서 직접 제품을 생산하기에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성폴딩은 본사가 제품의 생산 및 시공 이력을 관리해 사후 관리가 철저하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15개 팀의 직영 시공팀을 보유해 영업부터 철저하게 고객과 면담하고, 전문 시공팀이 완벽하게 시공을 마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현재 한성폴딩은 BMW 드라이빙 센터 및 인천공항 등에 폴딩도어를 시공하고 한샘 등 국내 메이저 인테리어 업체와 협력중이다. 단열 성능이 우수한 제품인 HS-70 폴딩도어는 기밀성과 열관류율이 뛰어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중간에 단열재를 삽입해 폴딩도어 두께를 늘인 제품이다.

금년에는 업그레이드된 높은 등급을 목표로 개량된 모델을 준비 중이다. 최근에는 빠르고 간편한 시공을 위해 비매립형 하부롤러를 개발하는 등 제품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런 배경으로 2016대한민국 골든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기계공학 출신인 이한영 대표이사는 “전문 연구 전담부서를 설립해 끊임없이 자체 기술개발을 하도록 직원들을 독려하고 있다”면서 “세계 최고의 폴딩도어 생산 기업이 되겠다는 각오로 더 열심히 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