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한지소재로 제작한매트 "한지온" 소비자브랜드선호도 1위수상

제품혁신부문/친환경한지매트

 

한지 전문기업 (주)한맥의친환경한지매트 "한지온"가 KCPBA소비자브랜드선호도 1위를수상했다.

친환경한지소재로 제작한 “한지온"한지매트는환경호르몬으로인한아토피등다양한질환으로고통받는현대인들에게새로운가치를제공해고객들로부터호펑을받았다.

대표적인친환경소재인한지는다양한기능으로주목받고있지만, 내구성문제로다양한분야에활용하지못하는한계가있었다. 전통 한지를 견고한 파이프 형태로 만드는 독자적인 기술을 20여년의 연구 끝에 국내 최초로 성공한 ㈜한맥( http://www.ihanmaek.co.kr/)은 한지 매트리스, 한지 온열 매트리스, 한지 돗자리, 한지 수공예품 등을 제공하며 한지 전문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열에 약한 한지가 온열 매트리스의 기능을 가질 수 있는 이유는 100도 이상의 고온에서 열처리하여 한지 매트를 생산하기 때문에 열에 강하고 부서지지 않는 제품의 생산이 가능해졌다. 또한 한지 온열 매트에 사용하는 탄소발열체는 탄소 섬유 안에 존재하는 면상의 전도성 발열체 양 끝에 금속 전극을 설치하여 절연재료로 절연 처리를 한 후 금속 전극에 전압을 가하면 전체에 발열이 되는 원리인 첨단 나노 면상 발열체를 채택했다. 한지 섬유 매트와 탄소발열체의 융합으로 새로운 제품이 탄생된 것이다.

뿐만 아니라 한지의 탁월한 보존성과 내구성을 활용해 세균의 번식을 막아주고, 불쾌한 냄새를 없애 주며 땀과 수분을 신속하게 방출하는 기능이 있어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하기에 좋다. 거기에 탄소 섬유 발열체는 원적외선과 음이온을 포함하고 있어 신체에 이로운 영향을 끼쳐 기능성까지 보완하였다. 더불어 온열 매트리스를 사용할 때마다 걱정했던 난방비, 소음, 전자파, 수맥 걱정을 할 필요 없는 제품이다.

(주)한맥은이번 KCPBA 소비자브랜드선호도 1위수상으로한지전문기업으로써의입지를공고히하게되었다.

한맥 '친환경한지매트'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