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집쉐어하우스 KCPBA 부동산임대 소비자선호도1위 수상 영예

서비스혁신부문(부동산임대)

 

기존의 원룸, 투룸, 전세등부동산 임대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은 비교적 높은 금액을 지출하더라고 시설, 위치 등 주거환경이 좋은 곳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았지만 장기간 경기침체가 지속됨에 따라 부동산 시장에도 많은 변화가 생겨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공용공간과 개인공간으로 나뉘어 한집에서 거주하는 쉐어하우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1인 가구는 약 500만 가구로서 전체 가구의 27%에 달한다고 발표했으며, 이 가운데 20,30대 연령층의 경우 70%가 넘는 인구가 비용절약을 위해 쉐어하우스에 입주 할 의향이 있다고 조사되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광주광역시 소재의 구름집쉐어하우스가 KCPBA 부동산임대 부문 1위의 수상 영예를 얻은 쉐어하우스가 광주부동산 시장에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구름집쉐어하우스는 지난1차 입주자 모집시오픈 2주만에 입주 지원자가 50명이 넘었다. 지원자는 조선대원룸, 전남대원룸을 찾는 대학생부터 광주고시원, 광주오피스텔을 찾는 30대 입주자까지 다양했다.

구름집쉐어하우스 관계자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 광주부동산을 운영하면서 쉐어하우스의 수요가 높아 창업하게 되었고, 쉐어하우스 문화가 정착 되 있는 캐나다 현지에서 1년동안 거주하며 입주자 입장에서 공용공간과 개인공간의 운영 노하우를 쌓았으며, 입주시3단계의 절차를 걸쳐 입주자를 모집해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해 입주한 것이 성공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구름집쉐어하우스 1호점은 12월리모델링을 완료해 2차 입주자 모집중에 있으며,blog.naver.com/inspireworld 에서 상담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