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겨울철 이사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 이로 인해 포장이사업체 및 이사짐센터 선정이 중요한 요소로 꼽히고 있다. 겨울철이사는 다른 계절과는 다르게 눈이 내리면 미끄러운 길로 인해 사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그만큼 업체선정에 있어 포장부터 운송까지 꼼꼼하게 책임지고 실행하는 곳을 선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겨울철 포장이사의 가장 많은 피해는 이삿짐파손으로, 차량이 빙판길에서 미끄러지거나 대리석 재질의 제품 등이 기온 차로 파손되는 등 추운 날씨로 인해 직접, 간접적으로 실수가 생겨 일어나는 경우이다. 흔히 포장이사업체 및 이삿짐센타 선정기준을 비용절감에 맞추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사업체를 선정하기에 앞서 정식 허가 이사업체인지, 계약서와 손해배상제도가 정확하게 구축되어 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또한 이삿짐센터 업체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고객들의 후기를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포장이사 업체 청주 대동익스프레스 관계자는 “포장이사업체 선정 시 방문견적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겨울철 이사는 실내외 온도차가 크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온도변화로 가구나 가전의 손상이 발생될 수 있는 부분은 이사업체와 사전 협의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포장이사 업체 선정 시에는 다양한 업체 방문견적을 통해 비교해보는 것이 좋으며, 너무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는 업체의 경우 이사 당일 추가요금을 요구하거나 적은 인원을 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대동익스프레스 관계자는 “구두상으로 계약을 할 경우 사후 분쟁에 휘말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서면 계약을 진행하는 것이 좋고, 계약서 상에는 피해보상제도 여부가 명확히 기재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했다.

한편, 청주 대동익스프레스는 20년 전통의 노하우와 꼼꼼함으로 청주 지역뿐만 아닌 오송, 오창, 세종시 지역에서도 많이 찾으며 포장이사, 일반이사, 보관이사, 사무실이사 등으로 많이 찾고 있으며 간편하게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견적과 이용후기를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