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2016 대한민국 신뢰브랜드 대상> 기능성 영양쌀 부문

국내산 100% 친환경 무농약 기능성 영양쌀 ‘라이스훼밀리’

준바이오

 

최근 우리나라 국민의 쌀 소비가 줄면서 기존의 쌀 산업도 시대 변화에 맞게 변신하고 있다. 특히 환경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능성을 강화한 쌀들이 우리 입맛을 유혹한다.

아직은 전체 쌀 시장의 1%도 안 되지만 칼슘쌀, 홍국쌀, 버섯쌀 등 건강에 좋다는 각종 영양 성분을 코팅한 쌀 등이 나오고 있다. 일반미와 섞어 먹기 때문에 대부분 200~800g 정도의 소량 포장으로 생산된다.

또한 각 색깔별 영양성분이 달리 코팅되어있어서 소비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영양소와 비주얼에 맞게 컬러감을 살려 식탁에 멋과 맛을 더하고 있다.

이러한 때, 준바이오(대표 이상준 www.junbio.co.kr)는 기능성 쌀 ‘라이스훼밀리’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준바이오의 기능성 쌀은 국내산 친환경 무농약 쌀과 찹쌀에 천연 기능성 원료를 코팅했다. 칼슘, 녹차, 브로콜리, 버섯, 블루베리, 클로렐라 등 우리 몸에 좋은 성분을 쌀에 첨가하고 인공색소나 향료, 보존료, 방부제 등의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아 건강에 도움을 준다.

준바이오는 기능성 원료를 원료배합기술과 코팅기술로 쌀알 하나하나 완벽하게 코팅했다. 유해 세균을 처리하기 위해 자외선살균 공정을 추가하고 금속 검출 공정을 거친다. 이러한 제품성을 인정받아 현재 3천 곳이 넘는 학교 급식에 납품되고 있다.

기능성 영양쌀 부문에서 2016 대한민국 신뢰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이상준 대표는 “우리 쌀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쌀 맛나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현재 준바이오는 OEM 계약을 통해 농협에 쌀을 공급하고 대형마트와 프렌차이즈 레스토랑과도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