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생활 관련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제공 카페

공동구매를 통한 저렴한 전원주택 구입, 무엇보다 ‘신뢰’

전원생활 관련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제공 카페

전원주택 부지를 저렴하게 구입해 인·허가 및 토목공사를 공동으로 함으로써 개발업자의 이익을 최소로 산정하고 카페 회원들에게 시세보다 50~60%정도 저렴하게 직접 분양하는 곳이 있다. (주)산골전원주택이야기가 그 곳으로 박병규 대표는 40년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원주택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박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다음 카페의 산골전원주택이야기의 회원 수는 7만 7천 명이 넘는다. 전원주택 이야기의 의미는 ‘인생은 스토리다 평생을 일하고 마지막으로 힐링을 위해 인생 2막을 시작하는 곳’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산골전원주택이야기의 가장 큰 특징은 전원주택부지 공동구매에 있다. 이번 11차 분양으로 큰 화제가 되는 가운데 박병규 대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철칙은‘신뢰’다. 부동산업은 타인의 평생 노고를 허물 수 도 있고 부를 만들어 줄 수도 있다며 이런 신뢰는 노하우와 실력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고 박 대표는 강조하고 있다.

▲ 박병규 대표

산골전원주택이야기가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는 박 대표의 탁월한 안목 이였으며 직접 운영 중인 다음 카페 산골전원주택이야기는 (http://cafe.daum.net/h.s.love) 동호인들에게 휠링의 욕구를 채워주는 정보의 보고로 정평이 나있다. 실적을 보면 강원도 횡성 갑천(율동리) 전원주택 부지 공동구매, 횡성 둔내(현천리), 횡성 성골마을, 가평(하판리) 전원주택부지, 경기도 광주 퇴촌 등에 이어 지난 10차 공동구매 때는 가평(신상리)까지 이어지고 있다.

▲ 관음리 조감도

타 개발업자와의 차별점도 눈에 띈다. 먼저 뜻이 맞는 회원들이 공동구매 방식을 통해 부지를 구매한다. 이는 각 개인의 부담이 줄어드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원스톱 서비스로 부지 구입부터 사후 관리 및 판매까지 한 번에 이뤄져 맞춤형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단계별 진행 사항도 체계적이며 합리적이다. 먼저 부지선정 작업을 통해 사전 정보수집- 현장답사-가계약-계약-토목설계-허가-토목공사-분할등기-완료의 과정을 거치는데 이 과정 중 가장 중요한 현장답사의 경우 직접 방문을 통한 교통편의성 확인, 주위 환경 및 편의시설 확인, 진행 사항에 대한 설명 청취, 공동구매하는 이들과의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중요한 과정중 하나다. 부지선정 작업 역시 카페 회원들의 지역 선호도, 교통 및 주위환경을 고려한 부지선정을 하기 때문에 회원들의 선호도가 많이 반영된다. 이번 11차 공동구매는 경기도 광주 퇴촌 관음리 지역이다. 생산관리지역은 임야로 수도권에서 출퇴근이 가능하며 주변 거리에 팔당호, 천주교 발상지 천진암 성지 외 다수의 관광지가 있으며 전국 최고 수준의 관광과 휴양 등이 가능한 지역이다.

30만평의 광활한 계곡 숲에 둘러싸인 퇴촌 관은리 전원주택 부지는 힐링의 최적지 이며 개발 후 공동 구매 가격은 주변 시세의 절반 가격으로 보면 된다. 토지대금의 경우 안전성을 위해 등기 완료시까지 지정 법무사에서 관리 보관 된다. 마지막으로 박 대표는 “전원생활을 꿈꾸는 분들에게 전원생활은 달력의 그림이 아니고 현실이다. 철저하게 계획하고 설계하지 않으면 소중한 재산과 건강한 미래에 짐이 될 수도 있다“며 박 대표는 사전 준비의 중요성을 강력하게 피력하고 있다. 우리 모두 인생2막 전원생활을 시작하려면 다음 카페 산골전원주택이야기 (http://cafe.daum.net/h.s.love) 로 가 보자.(스포츠동아 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기업-(주)산골전원주택이야기)

스포츠동아 라이프 최해섭 haesup68@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