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독한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에 성공한 이 모(28)씨. 그녀에게 요즘 들어 다이어트보다 몇 배는 더 고통스러운 고민거리가 생겼다. 바로 ‘요요현상’이 찾아온 것이다. 다이어트 성공의 기쁨을 누릴 새도 없이 찾아온 요요현상 때문에 이 씨는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러한 다이어트 부작용은 비단 이 씨에게만 해당되는 일은 아니다. 다이어트로 체중을 줄인 사람들의 대부분이 겪는 부작용이 바로 ‘요요현상’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성공한 다이어터들에게 요요현상이 자주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에 그 원인이 있다고 말한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를 계획하면 평소에 먹던 양을 급격히 줄이고 운동량을 늘려야 한다고 생각해 한가지 음식만을 고집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나 무조건 굶는 식으로 무리하게 체중을 감량하는 단기간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을 더욱 쉽게 유발한다는 것이다.

때문에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조건 ‘적게’ 먹는 것보다 ‘무엇을’ 먹느냐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먹는 양이 많으면 살이 찔 것이라 생각하지만 사실 양보다는 질이 다이어트 성공의 관건이라는 것.

이에 최근 배우 오윤아가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팻마스터1012’가 다이어터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팻마스터1012는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을 원료로 한 다이어트 전문 제품으로,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은 식욕억제와 지방 분해를 돕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지난 수년간 미국과 서유럽, 호주 등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을 임상 시험한 결과, 10주만에 약 12kg이 감소되는 효과를 얻었으며 허리둘레가 약 15cm 감소하는 결과를 얻기도 했다. 지방을 태워 지방세포 사이즈를 감소시키는 아디포넥틴 호르몬을 증가시키고 음식섭취를 줄이고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켜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식욕조절 호르몬 랩틴의 변화를 이끌어냈기 때문이다.

팻마스터 관계자는 “점식식사 또는 저녁식사 30분 전에 간편히 복용하는 것만으로 굶지 않고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어 기존의 다이어트로는 효과를 보지 못했던 분들이나 다이어트를 시도하기 어려운 분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제약의 팻마스터1012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diet-ez.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