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라이선싱 계약’으로 ‘버튼’과 ‘스티커’, ‘네임스티커’ 런칭

레드프린팅 앤 프레스,
‘레드 캐릭터샵’을 통해, 글로벌 캐릭터 ‘몰랑’ 상품 출시!
‘캐릭터 라이선싱 계약’으로 ‘버튼’과 ‘스티커’, ‘네임스티커’ 런칭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캐릭터! ‘몰랑’을 ‘레드프린팅’에서~

▲ 몰랑 버튼 사진(레드 캐릭터샵).

디지털 인쇄 선도 기업인 ‘레드프린팅 앤 프레스(대표: 황영민)’에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인 ‘몰랑(MOLANG)’의 캐릭터 상품을 ‘레드 캐릭터샵’에서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레드프린팅 앤 프레스(www.redprinting.co.kr)의 황영민 대표는 “레드프린팅 앤 프레스의 신규 카테고리인 ‘레드 캐릭터샵’을 통해, 글로벌 캐릭터인 ‘몰랑’의 캐릭터 상품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면서, “버튼 200가지, 네임스티커 16가지, 스티커 32가지의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품을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 몰랑 네임스티커 사진(레드 캐릭터샵).

세계적인 캐릭터 ‘몰랑’을 ‘레드프린팅’에서~

레드프린팅 앤 프레스는 몰랑(molange.co.kr)과의 캐릭터 라이선싱 계약을 통해, 버튼(핀버튼, 거울버튼, 자석버튼, 병따개)과 네임스티커, 스티커 제품을 본격적으로 선보이게 됐다. 레드프린팅 앤 프레스의 ‘황영민 대표’는 “프랑스의 '밀리마지(Millimages)' 社에서 몰랑 애니메이션(총 104편)을 제작해, 지난 2016년 상반기부터 전세계 방영 중”이라며, “프랑스(Canal+)를 비롯하여, 일본(디즈니), 남미(디즈니), 노르웨이(NRK), 러시아(karusel), 스페인(TVC), 영국(Turner), 미국(디즈니), 호주(디즈니), 뉴질랜드(디즈니), etc 등 약 150개 이상의 국가에 배급된 글로벌 캐릭터인 몰랑을 자사에서 직접 다양한 제품으로 제작해 공급한다는 부분이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 몰랑 캐릭터 스티커 사진(레드 캐릭터샵).

레드프린팅 앤 프레스에서는 인쇄 업체에서는 드물게 ‘캐릭터 라이선싱 사업’에 도전하며, ‘카트라이더’와 ‘크레이지 아케이드’, ‘버블파이터’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활용한 제품을 ‘레드 캐릭터샵’을 통해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는 새롭게 ‘몰랑’ 캐릭터 상품까지 선보이며, 그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레드프린팅 앤 프레스의 황영민 대표는 “카트라이더와 크레이지 아케이드, 버블파이터, 몰랑 뿐만 아니라, 검정 고무신, 빅뚜 등 다양한 캐릭터들을 상품화 할 계획”이라며, “레드프린팅 앤 프레스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분들이 직접 디자인을 선택하고 필요한 만큼 ‘수량’도 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원작자와 직접 소통! 친근한 캐릭터로 자리 잡아~

찹살떡 모양의 동글동글한 토끼 종족인 '몰랑'은 멍한 표정과 오동통한 몸매가 매력포인트인 캐릭터이다. 행복 토끼(Happy Rabbit)를 표방하고 있는 몰랑은 ‘하얀 몰랑’, ‘얼룩 몰랑’, ‘핑크 몰랑’, ‘까만 몰랑’ 등 굉장히 다양한 종류로 출시되었다. 이런 몰랑의 곁에는 감성적이고 조심스러운 ‘피우피우’라는 캐릭터가 있다.

▲ 몰랑 작가의 블로그 모습(blog.naver.com/raviefille).

화려하지 않고 단순한 캐릭터이지만 특히 ‘젊은 여성’과 ‘초등학생들’에게 인기 있을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원작자인 윤혜지 작가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작가의 블로그(blog.naver.com/raviefille)에서 꾸준히 무료로 ‘몰랑 이미지’를 공유하고, 몰랑의 새로운 소식과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캐릭터 상품화’의 뒷이야기를 교류하면서 시작되었다. 그 결과 원작자와 직접 소통 가능한 ‘친근한 캐릭터’라는 이미지를 만들면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정 성별을 목적으로 디자인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남성들’도 몰랑의 팬이 되었다는 것이 윤혜지 작가의 말이다.

현재 몰랑은 공식 온라인샵(www.molangshop.co.kr)에서 기획 상품(한정 제품)을 판매하고 있고,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SNS를 적극적으로 운영하면서 꾸준히 팬들을 모으고 있다.

▲ 몰랑샵 홈페이지 모습(www.molangshop.co.kr).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