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사업시행자로 경기도시공사, 평택도시공사 지정

평택시 포승지구 개발 본격화!
22일 사업시행자로 경기도시공사, 평택도시공사 지정
2013년 9월 실시계획 승인, 10월 보상 목표로 사업추진

지난해 4월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사업자 지위포기이후 장기간 표류 중이던 황해경제자유구역 포승지구 개발사업이 본 궤도에 오르게 됐다.
황행경제자유구역청은 포승지구 개발 사업시행자로 경기도시공사와 평택도시공사와 기본계약을 체결하고 22일 이 내용을 관보에 고시했다고 밝혔다.
황해경제자유구역 포승지구는 2008년 지구 지정 이후 LH가 사업시행자로 지정됐으나, 지난 2011년 LH가 포승지구 사업시행자 지위를 전격 포기함에 따라 사업추진에 난항을 겪고 있었다.
경기도와 황해경제자유구역청, 평택시는 주민대책위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포승지구 면적을 기존 20㎢(609만평)에서 5.4㎢(165만평)으로 줄이는 한편 기존 포승지구를 3개의 단위개발 사업지구로 분리해 평택항과 인접한 지구 2.0㎢(63만평)를 개발하는 것으로 지난해 8월 합의하는 등 사업추진 재개를 위해 노력해 왔다.
황해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는 “포승지구에 대한 사업시행자로 경기도시공사와 평택도시공사가 지정된 만큼 앞으로 주민들과 약속한 보상일정에 맞춰 실시계획 등을 통해 정상추진토록 사업시행자와 긴밀히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은 내년 9월 실시계획 승인, 10월 보상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 황해경제자유구역 총괄도 -경기도청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