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고글 프레임(테)+렌즈까지 국산(100%)으로 수입산 고가 브랜드와 경쟁

 

한국인은 손재주가 좋기로 세계 최고 수준이다. 이제는 기술력이 더해져 웬만한 글로벌 브랜드와의 경쟁에서도 퀄리티 면에서 전혀 밀리지 않고 있으며 오히려 세계 시장에서 넘버원의 수준이 이르고 있다. 현대인들의 주 5일 근무 등 여가 활동이 늘어나면서 레저 활동 역시 다양해지고 관련 시장은 커지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글로벌 브랜드들은 한국 시장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으며 투자와 유통 역시 늘려나가고 있다. 특히 스포츠 고글 분야에서도 이 같은 현상은 뚜렸해지고 있는데 세계적인 수입산 브랜드들과 기술력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토종 국산 브랜드가 있다.

▲ 이춘용 대표

엠지광학(대표 이춘용 053-527-8588 www.mgkhan.co.kr, www.mgkhanshop.com)이 그곳으로 안경과 광학 기술의 고향 대구에 위치해 있는 곳이다. 안경업에 30년 이상의 경력을 자랑하는 이춘용 대표는 안경산업이 불황기에 접어들자 자신만의 방식으로 스포츠 고글 산업에 뛰어들었으며 국산 브랜드인 엠지칸(MGkhan)을 선보이며 시장 장악력을 높여가고 있다. 프레임부터 렌즈까지 100% 국내 제작을 하고 있는 이 제품은 렌즈의 경우 다기능 고품질로 깨지지 않고 선명도가 우수한 TAC 편광렌즈 사용, 프레임은 스위스산 형상기억소재인 TR-90을 사용했으며 깨지거나 잘 부러지지 않고 인체에 무해한 특징이 있으며 국내에서만 안경류에 주로 사용하는 고급 소재이다

▲ 국내최초 금속질감 프레임(테)

고객 취향에 따라 종류도 다양하다. 렌즈가 1개로 된 원피스 편광변색렌즈, 칼라편광미러렌즈가 있으며 렌즈가 2개로 된 투피스 칼라편광미러렌즈, 변색렌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제품 종류마다 화이트, 블랙, 버건디, 블루 등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변색렌즈의 경우 주간과 야간 겸용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대구의 특급호텔인 인터불고 면세점 입점 제품으로 A/S가 가능하다. 아울러 모델별 탈부착 도수테를 사용했다는 점 역시 눈에 띈다. 한편 엠지칸(MGkhan)은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으로부터 10대 육성 브랜드로 선정이 확실시 되고 있어 화제가 집중된다.

▲ 좌 변색전, 우 변색후

엠지광학 이춘용 대표는 “수입산 고가 브랜드와 기술력(렌즈성능, 내구성)에서는 조금도 뒤처지지 않으며 100% 국산 제작으로 제품 품질력에서는 정상급이라고 자부한다.”며 “향후 관련 제품 확대 및 기술력 개발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내년도 계획은 안경 쓰는 분들만을 위한 편리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 예정이라고 귀뜸한다. 현재 이 제품은 관련 홈페이지는 물론 전문 홈페이지샵메이져 오픈몰(옥션, G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 역시 합리적인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다.(스포츠동아 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업 - 엠지광학)

스포츠동아 라이프 최해섭 haesup68@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