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란법 전반 다룬 동영상 강의 홈페이지서 무료 배포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KBS온평원`)은 홈페이지 누적 방문객 330만 명 달성을 기념하여 김영란법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배포하고, 김영란법을 다룬 도서 <김영란法 사랑>을 출간한다고 밝혔다.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은 사실상 온 국민을 적용 대상으로 하여 9월 28일자로 시행되고 있지만, 내용이 복잡하고 애매한 부분이 있어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KBS온평원은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김영란법 이해를 도울 동영상 강의 1편을 제작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배포하고, <김영란法 사랑>을 출간했다.

동영상 강의는 “김영란法 사랑”을 20~30분 분량의 동영상 강의로 압축한 것으로, 김영란법의 추진 배경, 기대 효과, 적용 범위, 주요 사례, 예외 사유, 위반 행위 신고 처리, 신고자 보호와 보상 등 법률 전반을 다루고 있다.

짧은 시간 안에 김영란법 전반에 대해 이해할 수 있어 김영란법에 대한 교육을 따로 받지 못한 법률 적용대상자를 비롯하여 일반 시민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KBS온평원은 법률 교양 서적 <김영란法 사랑>(지영환, 형설이엠제이)를 출간했다.

이 책은 김영란법에 대한 공무원 및 일반 시민들의 이해를 고취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경찰청 대변인실, 경기경찰청 등 다양한 공공기관에 봉직하고 있는 지영환 제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겸임교수가 집필을 맡았다.

주요 내용은 △공무원 범죄 △ 김영란법 추진 배경 및 적용 범위 △국가와 공직자 의무 △부정청탁의 금지 및 금품 등의 수수 금지 관련 내용(정의, 예외 사유, 처리, 제재 등) △부정청탁 방지 업무 총괄 기관 △징계와 벌칙 △직종별 매뉴얼 등이다.

특히 유관단체 매뉴얼, 언론사 매뉴얼을 따로 다루고 있어 실생활에 적용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김영란법 동영상 강의는 KBS온평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무료로 무제한 시청할 수 있으며, <김영란法 사랑> 또한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KBS온평원은 KBS미디어(주)와 형설출판그룹 (주)형설이엠제이가 ‘전국민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환경 조성 및 동기 부여’라는 설립 취지로 공동 론칭한 온ㆍ오프라인 통합 교육포털서비스 브랜드이다. 교육 전분야에 걸친 4,800여 개의 국내외 우수 동영상 강의, 교재, 온라인 모의고사, 재능 기부, 특강 등 다양한 평생교육 콘텐츠를 서비스 하고 있으며, 기업 및 기관들과 업무협약 체결, 누적방문 330만명 돌파, 이색 동영상 강의 ‘도전 타로마스터’ 최단 기간 최다 수강률 기록 등의 성과를 내며 순항 중이다.

더불어 KBS온평원은 누적 방문자 수 330만 달성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 ‘삼삼한 그대에게 드리는 삼삼한 혜택’을 진행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