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진천·증평·청주지역자활센터·충북광역자활센터에서 연대하여 주관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이사장 김진효, 이하 ‘미래원’)은 괴산·진천·증평·청주지역자활센터·충북광역자활센터에서 주관하는 EM생활지도사 2,3급 자격과정을 8월 24일(수) ~ 9월 28일(수) 매주 수요일 총 5회에 걸쳐 자격검정까지 진행했다.

이번 EM생활지도사 2·3급 자격과정은 EM이란 무엇인가, EM의 구성 및 기능, EM 발효액 발효 방법, 화학제품의 이해(계면활성제의 위험성)의 내용으로 이론 수업 진행 및 EM 발효액, EM을 활용한 천연제품을 만드는 실기 수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자격검정은 필기 및 실기 시험으로 마무리 됐다.

 

자격과정 진행을 맡은 친환경EM발효과학협동조합 권윤희 이사(EM생활지도사 1급 강사)는 “옥시사태에 이어 계속되는 유해물질의 심각성에 대한 경계심이 증가되고 있다. 그렇기에 EM생활지도사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EM의 중요성 및 유해물질에 대해 고찰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무엇보다 전문기술 습득 및 자격증 취득으로 연계할 수 있는 과정을 연차적으로 확대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청주지역자활센터 김종석 센터장은 "이번 자격과정을 통해 화학물질 및 유해물질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어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향후 지역주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질 높은 EM 환경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EM이란, Effective Microorganisms로 유용미생물의 약자이다. 항산화 작용 혹은 물질을 생성하여 이를 통해 공생관계로 부패를 억제하며 대표적 효과로는 악취제거, 수질개선, 철 또는 식품의 산화 방지이다.

※ EM생활지도사(등록번호 : 제 2014-0353호)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인가 받은 자격증으로 EM을 이해하고 친환경적인 제품 생산 방법의 습득으로 본 자격과정을 교육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고 후세대를 위한 깨끗한 자연환경을 만드는 선두역할을 한다.

※ EM생활지도사 자격과정 문의 :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 063-902-9445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