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흐르면서 여자들이 가장 고민하는 것이 바로 탄력이 없이 늘어진 피부이다. 이런 이유로 최근에는 30-50대가 탄력이 없어진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 리프팅 시술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주름을 제거하기 위한 시술로 보톡스, 필러, 지방 이식술 등이 있지만 목주름까지 개선해주는 리프팅 시술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리프팅 시술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대표적으로 레이저 리프팅 시술, 안면거상 수술, 그리고 실리프팅이 있다. 이 중에서 실리프팅은 회복 시간이 빠르고 시술시간이 짧다는 이유로 인기가 높다.

그러나 실리프팅은 다른 시술에 비해 비약적으로 발전해 부작용 문제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녹는 실을 이용한 리프팅으로 시술 직후에 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부작용의 위험도 적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무엇보다 절개나 출혈이 없기 때문에 안전한 비수술적인 시술 방법으로 많이 선호되고 있다.

실리프팅 시술 후에도 피부의 노화는 계속되기 때문에 효과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의 생활습관도 중요하다. 물을 자주 섭취하고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며, 피부 보습 관리에 철저하게 해야 한다.

전주 피부과 필스토리 원장은 “실리프팅이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지만 무분별한 시술은 자제해야 한다.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통증과 시술 방법 및 효과에 대한 정확한 상담을 설명 받은 후에 시술을 받아야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