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미래원, 의료JOB전북, (사)한자원, 원우마스터 MOU 체결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이사장 김진효, 이하 ‘미래원’)과 의료JOB전북(대표 반경록),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이사장 김용길, 이하 ‘한자원’), 원우마스터(회장 반경록)은 9일 청소년진로직업체험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은 올해 전국 시행인 ‘자유학기제’, ‘인성교육진흥법’, ‘진로교육법’의 전국 시행에 따라 진로교육, 직업체험 과정을 통하여 즐거운 교육환경조성 및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다는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청소년의 꿈과 비전 설정을 위해 에듀볼런투어(Edu-Voluntour)의 개념으로 교육적 체험학습 활동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진로직업체험과 자원봉사가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개발 및 제반을 구축 할 예정이다.

에듀볼런투어(Edu-Voluntour)란 교육적 체험학습 활동(education)과 자원봉사활동을 뜻하는 볼런티어(volunteer), 관광을 의미하는 투어(tour)의 합성어로 일정시간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동시에 체험학습의 배움과 재미를 더할 수 있어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다.

 

미래원 이사장 김진효는 "이번 협약으로 직업 체험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의료JOB전북 대표 겸 원우마스터 회장 반경록은 “조금이나마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지역의 학생들의 비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미래원은 수 년 동안 각 직업군들을 찾아서 전문적인 진로와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시행하며 서울, 경기, 대전, 대구, 부산, 경북 등에 컨설팅과 프로그램 개발을 해주고 있는 자유학기제 대비 체험 프로그램 분야의 전문기관이다.

※ 의료JOB전북((주)메디파트너스)은 보건의료 분야 전문 구인, 구직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업체이다.

※ 한자원은 행자부 중앙공익법인으로 전북에 본부가 있고 각 광역에 지부를 두고 있다. 청소년의 자원봉사 교육을 통하여 인성과 시민성 함양을 목적사업으로 ‘제2회 WTF 세계유소년태권도선수권대회 무주2015’의 통역자원봉사와 ‘2015 제10회 전라북도과학축전’등의 자원봉사를 운영했다.

※ 원우마스터는 전주 우리병원 등 전주·익산지역 22개 병원의 행정실무자들로 구성된 봉사단체이다.

▷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 063)902-9445 / http://jb.or.kr

▷ 의료JOB전북 http://medjobjb.co.kr

▷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063)714-2605 / http://www.kvdi.kr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