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그릴의 원조 사용의 편리함과 조리의 행복감

‘먹방’이 대세다. ‘먹방’은 ‘먹는 방송’을 뜻하는 의미로 최근에는 집에서 직접 음식을 조리하는 이른바 ‘집 밥’ 문화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이에 예전에는 삼겹살 같은 음식은 전문 외식업체에 방문해 먹었지만 최근에는 집에서 직접 구워먹는 추세이며, 관련 제품 역시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무엇보다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이 중요하다. 이중 최근 주방기기 중 인기를 끌고 있는 품목은 전기 그릴이다. 전기 그릴은 음식이 타지 않는 다는 장점과 냄새와 연기가 나지 않는 다는 장점 그리고 깔끔한 조리가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주부들로 부터 인기 급상승중이다.

이중 ㈜이지그릴코리아 (대표 손현철 www.easygrill.co.kr 1800-2592)의 매직쿡 (원적외선그릴)이 특히 눈길을 끌고 있다. 주부들의 로망이라 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매직쿡은 헤드가 120도 좌우로 움직여 추가음식 및 조리가 편리하며 360도 동회전 그릴팬으로 음식이 골고루 익는 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원터치 디지털 스크린 패널은 온도조절과 타이머 기능으로 편리하며 음식 역시 불판에 달라붙지 않는데 이는 양면코팅 그릴팬으로 내구성까지 갖추고 있다.

▲ 손현철 대표

타사 제품의 경우 블랙 색상이 대부분이지만 매직쿡은 블랙, 레드, 화이트 3가지 다양한 컬러 구성으로 디자인에서도 앞서간다. 여기에 안전을 생각한 냉각쿨링팬과 실리콘 실링이 장착되어 있어 조리시 화상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며 아이들의 화상사고 발생율도 거의 없다. 매직쿡을 사용해 본 소비자들은 “타사 제품은 헤드가 고정되어 추가 음식이나 고기를 자를 때 불편하고 제품 주변이 뜨거워서 힘들었는데, 헤드가 좌우로 움직여 너무 편리하며 더운 날씨에도 사용하기 좋다.” “그릴팬이 자동회전 되어 너무나 좋다.” “빠르고 고루고루 잘 익 는다” 등의 제품 사용평을 남기고 있는 상황이다. 매직쿡은 또한 기름받이가 타 제품보다 훨씬 크게 구성되어 있다. 이로 인해 5인 가족이 고기를 먹을 때도 중간에 교체할 필요가 없으며 음식 자체가 빠르게 조리돼 많은 식구들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함께 할 수 있으며 대규모 손님 방문 시에도 조리가 빨라 편리함이 더해지고 있다. 매직쿡은 전자랜드 입점은 물론 홈쇼핑과 온라인을 통한 유통 판매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기업-(주)이지그릴코리아)

스포츠동아라이프 최해섭 haesup68@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