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2016 대한민국 신뢰브랜드대상 - 콩툰

만화카페 창업브랜드 '콩툰' 대한민국 신뢰브랜드 대상 수상

 

만화카페창업브랜드 콩툰(대표 명홍택 www.kongtoon.co.kr)이 2016년 대한민국 신뢰 브랜드 대상에 선정되었다. 이 부문은 유망창업 만화카페 부문에 선정되어 많은 창업자들에게 신뢰를 얻은 것이다.

▲ 콩존

각 예능프로그램과 드라마 및 뮤직비디오를 꾸준히 촬영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만화카페를 알리고 추억을 생각나게 하는 만화방과 카페를 합친 시설로 젊은 층은 물론 가족단위의 고객들의 방문도 증가하고 있다. 딱딱한 좌석이 아닌 다양하고 편안한 공간과 빙수, 버블티, 에이드 등 트렌디한 디저트 메뉴를 통해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8월 오픈예정인 대구 상인동점은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콩존’과 만화책을 읽을 수 있는 ‘툰존’으로 나눠 매장 내부를 구성할 계획이다. 이는 인테리어 연구소에서 개발한 것으로 기존과 다른 콩툰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툰존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 지원금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가맹점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가맹비와 매장 보증금, 로열티, 마케팅비, 교육비, 디자인비 총 6가지를 면제해주는 것으로 이를 통해 창업에 대한 부담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러한 지원을 통해 현재 20여 곳에서 가맹계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해당 브랜드는 최근 논현점과 신천점, 노원점, 대구 상인동점을 비롯한 계약을 맺고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
 

이어 “마케팅뿐만 아니라 콩툰을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글로벌 캐릭터 사업도 계획 중이다”며, “이를 통해 국내 고객을 넘어서 해외 고객층까지 사로잡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만화카페 창업 브랜드 ‘콩툰’은 오는 8월 고객들을 위한 대형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2,0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자세한 사항은 8월 중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