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직업탐색을 통한 잠재력 발견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이사장 김진효, 이하 ‘(사)미래원’)은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JB창의적직업체험’을 5일 전북은행 본점 19층 4강의실에서 진행했다. JB창의적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으로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고 자기 주도적인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진로직업탐색을 진행한 미래원 완산지부는 자유학기제 도입과 함께 진로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기에 학생들의 강점과 약점지능의 결과를 판독·분석해 자신의 소질계발 및 진로설계 방향설정 하는데 도움을 주는 다중지능검사를 실시했다. 다중지능검사란 언어, 음악, 논리수학, 인간친화, 자기성찰, 자연친화, 신체운동, 공간감각으로 나눠 강점과 약점을 측정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검사이다.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진로 및 직업을 설계하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 참여한 학생과 소통하는 강의로 진행하는 (사)미래원 완산지부 이수경지부장님 모습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사회공헌부 백승일대리는 "이번 진로직업탐색 시간에서 다중지능 검사를 통해 참여 학생들에게 강점과 약점지능에 대해 이해하고 진로를 선택하는데 있어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참여한 학생들이 조별로 발표하는 모습

(사)미래원 완산지부 이수경지부장은 "이번 진로직업탐색을 통해 각자의 잠재력 발견으로 향후 진로 및 직업을 설계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