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을 통해 전주천 수질 정화작용에 기여해...

베로치(친환경이엠발효과학협동조합 지점)는 전주생명과학고등학교 창업 동아리 플로라와 함께 유용한 미생물 EM에 대해 이해하고, 친환경제품 만들기를 통해 실생활에서 EM을 활용할 수 있는 EM생활지도사(등록 제 2014-0353호) 3급 자격과정을 2016년 6월 7일 ~ 9월 19일(총25시간)까지 진행한다.

지난 8일, 베로치는 플로라 학생들과 함께 ‘EM 흙공 던지기’ 전주천 정화 캠페인을 진행했다. EM 흙공은 EM 발효액, 황토흙, 발효촉진제를 반죽해 2주간 발효시킨 후 물 속에 던진 후 가라앉아 서서히 해체되면서 하천 정화, 자정 능력 강화, 악취를 제거하는 효과가 뛰어나 각광 받고 있다.

▲ 전주천에 EM 흙공 투하 전 모습

이번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허유진(전주생명과학고2)은 제45회 전북FFK전진대회 농생명창업아이템 과제분야에서 직접 재배한 비트와 EM을 활용한 천연비누를 만들어서 금상을 수상했다. “수상 이후 EM에 대해 더욱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EM생활지도사 자격과정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강훈(전주생명과학고1)은 “EM 흙공을 만들 때만 해도 재미도 없고 흙을 손으로 만지니까 지저분하다고 생각했는데, 수업을 받으면서 EM 흙공의 효능을 알게 됐고, 직접 만든 EM 흙공을 전주천에 던지는 캠페인에 참여해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 전주생명과학고 플로라 단체사진

※ 카페 베로치는 복합문화체험공간으로 커피 및 디저트 판매는 물론 EM을 활용한 체험과 지셈(GSEM : GOOD NEWS EM)제품 판매를 하는 곳이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신로 6, 2층
상시체험 문의 : 070-4693-1427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