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포기시대, 투자가 무서운 대한민국 직장인의 월급을 지키고 불려주는 책

 

100세 시대다. 30세에 취업해 60세에 은퇴하면 30년간 모은 돈으로 40년을 살아야 한다. 재테크를 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망설이는 직장인들에게 똑똑한 월급관리의 기술을 알려주는 신간이 나왔다.

㈜도서출판 길벗은 꼼꼼하게 모으고 안전하게 불리는 비법을 담은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을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책은 월급쟁이들이 자주 궁금해 하고, 지금 당장 실생활에서 필요한 재테크 정보를 빼곡히 담았다. 헤픈 소비습관 고치는 법, 종잣돈 만드는 방법, 전·월세 계약 똑똑하게 하는 방법, 반전세 월세 줄이는 법, 보장은 높이고 보험료는 줄이는 보험 리모델링법, 연말정산 대비용 금융상품 가입법, 소심하게 주식투자 하는 법 등 무려 134가지에 달한다.

또한 ISA, CMA통장, ETF 등 경제 뉴스나 지인을 통해 자주 듣지만 개념이 모호한 재테크 기본 지식과 경제 용어를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한다.

특히 재테크 최신 이슈는 세상 돌아가는 원리가 반영된 결과물이다. 이 책은 어렵게만 느껴지는 경제용어와 재테크 정보를 쉽게 풀어 재테크의 기본을 다시금 되새기며, 어떻게 월급을 불려야 할지 고민하게 해준다.

이외에도 늘 궁금했지만 누구도 속시원하게 알려주지 않아 대충대충 넘겼던 ‘월급명세서 해독법’, 연말정산 때마다 머리 아프게 했던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해독법’, 연말정산을 위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 가이드’, ‘연말정산용 금융상품의 허와 실’ 등 월급을 지켜주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월급쟁이 재테크’ 저자인 우용표 대표는 “재테크를 하고 싶어도 어려워서 못하는 월급쟁이를 위해 쉽고 유머러스하며, 월급쟁이의 입맛에 딱 맞는 정보만을 모은 재테크 매뉴얼을 출간하게 됐다”며, “특유의 유머코드와 촌철상인의 현실언어를 통해 쉽게 설명한 책인 만큼 많은 분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저자인 우용표 대표는 서강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 수출팀에서의 직장 생활을 거쳐 현재 기업체 직무능력 및 재테크 교육업체인 코칭&컴퍼니의 대표를 맡고 있다. 대표 저서로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 ‘마흔살 재테크 상식사전’, ‘신입사원 상식사전’ 등이 있다.

<도서 정보>
- 도서명 :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
- 지은이 : 우용표
- 발행기관 : ㈜도서출판 길벗
- 쪽수 : 496쪽
- 가격 : 15,500원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