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고 동아리 LIMIT, 수학 멘토링 진행하여 호응

지난 5월 15일 전주고등학교 수학동아리 LIMIT는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에서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 멘토링을 진행하였다.

최근 한 시민단체에서 초·중·고등학생 7,719명을 대상으로 수학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초등학생 36.5%, 중학생 46.2%, 고등학생 59.7%가 일명 '수포자'(수학을 포기한 학생)로 집계됐다. 갈수록 수학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선행학습을 진행하여도 내용의 절반도 이해하지 못하는 학생은 초 27.2%, 중 45.1%, 고 57%으로 학교급이 올라갈수록 늘었다고 한다. 이러한 어려움을 도와주기 위해 수학 멘토링을 통하여 동급생의 눈높이에 맞춰 수학 멘토링을 진행하였다.

▲ 전주고등학교 수학동아리   LIMIT 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멘티와 함께 수학 멘토링을 진행하는 모습

  LIMIT 동아리 소속 소 찬(전주고) 학생은 “이번 멘토링은 실생활에서 간단히 찾아볼 수 있는 수학 문제들을 이용하여 멘티들이 수학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하였다.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과 멘토링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 할 예정이다. 또한 수학선생님이 꿈이어서 멘토링 자원봉사를 통해 수학 선생님으로서의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 전주고등학교 수학동아리   LIMIT가 진행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상세 일정

  LIMIT와 함께하는 수학 멘토링은 매주 일요일 9:30~13:00에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신로 6. 백미빌딩 3층에 위치한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에서 진행 되고 있다. 참여하고 싶은 학생은 063-902-9445로 문의하면 된다.

※ 전주고등학교   LIMIT(  Limitless Idea Makes Infinite Talent)는 ‘한계 없는 아이디어가 무한한 재능을 만든다.’ 라는 뜻으로 수학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모여서 수학 관련 문제 또는 관련 지식을 공유하는 동아리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