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대전 서구1지부, 2016 무한상상 수학 체험전 참가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대전 서구1지부(지부장 조문경) 청소년 기자단은 지난 28, 29일 양일간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 국가수리과학연구소가 주관하는 '2016 무한상상 수학 체험전(너와 수학의 연결고리)'에 참가하였다.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충남대학교, 서울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와 전국의 중·고등학교 45개교가 참여해 81개의 수학체험부스와 과학문화공연, 수학강연 및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 다양한 학교에서 여러 가지의 체험을 준비하고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카이스트 김재경 교수의 ‘뭐라구요? 수학으로 생물학 난제를 푼다구요?’ 특강은 수학을 이용하여 다양한 생물학 시스템을 이해하고 생물학 난제를 푸는 생물 수학에 관한 소개로 수학과 생물에 관심있는 청소년에게 호평을 받았으며, 로비에서는 어려운 수식을 3D로 시각화해 수학에 대한 이해를 돕는 ‘이매지너리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 학생들이 행사를 즐기며 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자원 대전 서구1지부 조문경 지부장은 “더운 날씨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는 것을 보고 수학과 과학에 대한 열정을 느꼈다. 항상 어렵게만 느껴졌던 수학을 보고, 느끼고, 체험하며 수학의 원리를 여러 방법으로 재미있게 알게 되어 좋았다. 앞으로 수학 교과에 오늘 체험한 것을 응용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문의 : 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대전서구1지부
         대전광역시 서구 괴정동 66-12번지 2층 / 042-489-3546

박선영, 백유나 공동 취재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