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맛, 합리적 유통과정... 디저트 메뉴의 신기원

 

"10여 년 전만 해도 카페에서 아이스크림을 재료로 ‘쉐이크’나 ‘파르페’가 한겨울에도 인기였으나 웰빙화, 리얼화되는 식음료 재료의 퀄리티에 밀려 점차 도태되더니 작금엔 아포가토 정도의 단품메뉴로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실정이다." (주)커피존 (대표 정재룡, 정순이 www.coffeezone.kr 1899-6616) 대표의 말이다. 먹거리는 넘쳐나지만 실제 유익한 디저트 메뉴는 부족한 게 현실이다.

 

이에 커피존 주식회사는 1995년 이래 커피재료, 원두, 젤라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전국 매장에 공급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커피 & 디저트 전문 기업으로 총 10가지 종류의 리꼬젤라또, 애플민트, 자스민, 라벤더의 샤벳타입 3종, 아이스크림타입 6종, 베리&베리 아이스밀크 등을 선보이는 우수 기업이다. 특히 주력상품인 리꼬젤라또 샤벳타입 3종(애플민트, 자스민, 라벤더)은 특허출원등록중으로 가장 기대되는 제품이기도 하다. 커피존의 제품은 허브를 온수로 침출한 천연침출물이 원료인 국내 최초의 제품이며 강하지 않으나 고유하고 자연적인 맛을 추구한다. 또한 국산 생크림이나 국산 농후발효유가 베이스인 하이퀄리티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의 모든 제품은 위생적인 haccp 시설에서 제조할 뿐 아니라 리꼬젤라또는 광역단위의 총판체계를 두지 않고 지역단위의 대리점으로 유통체계를 수립하여 최종 소비자 카페점주님들의 좋은 가성비(메뉴별 코스트)로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정재룡 대표는 "허브티는 기능성이 검증되어 카페메뉴로 애용되어 왔으나 오랜 기간의 음용에 따른 고객의 상식감이 한계에 이르렀고, 수입아이스크림 또한 고비용의 원가구조 때문에 한계로 작용하고 있다"며 "이러한 점을 창안하여 허브를 온수로 침출한 천연침출물이 원료인 고품질 real herb gelato와 향터치가 아닌 원재료 본래의 깊은 맛을 찾아가면서 최소한의 향료와 천연색소, 무방부제의 고품격 real stuff gelato를 제조하기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또한 리꼬젤라또는 카페메뉴의 한 카테고리가 되기 위해 유통체계의 단순화를 통한 고비용 구조의 해소와 고품질, 고품격을 바탕한 메뉴의 확장으로 이전의 한계성을 극복하여 ‘신메뉴에 대한 압박과 갈증’ ‘디저트 메뉴의 다양성’에 조금이나마 일조하고자 한다. 이같은 노력에 올 여름 커피존의 디저트 메뉴를 찾는 이들은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스포츠동아 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업 (주)커피존)

스포츠동아 라이프 최해섭 haesup68@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