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식장 위생관리 분야에 새로운 서비스 도입

"감염은 예방이 최선입니다" 바로 (주)에프엔에스(대표이사 남승현 www.funeralfns.co.kr 032-326-0390)의 기업 철학이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ISO 9001 및 ASIA LOHAS 인증기업인 위생용품 전문 브랜드 ‘CLEAN 情’으로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에프엔에스는 장례식장 위생관리 분야에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한 업체로 체액흡인기(석션기), 위생용품 세트, 체액차단제, 소독제와 분무기, 위생복, 이송용 바디백, 메이크업세트, 봉안당 항균 소취제 등을 선보이고 있는 곳이다. 이 모든 제품들은 장례식장의 위생과 관련된 제품으로 고인에 대한 위생적인 관리와 장례종사자, 유가족 등에게 청결한 장례문화를 전파하며 기술력 중심의 우수한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남승현 대표

에프엔에스의 제품 중 특히 이송용 바디백의 경우 시신 이송용으로 백안에 제균파우더가 부착돼 시신에서 발생하는 감염균을 제균하고 부패냄새를 없애줌은 물론 바닥의 흡수 매트는 체액이나 혈액 같은 이물질을 흡수할 수 있으며 앞면에 태그가 부착돼 고인의 인적사항을 기재할 수 있다. 체액흡인기(석션기)의 경우 시신에서 발생되는 체액을 흡입하여 1회용 석션백을 이용하므로 감염 위험한 체액을 감염의료폐기물로 처리하여 석션용기를 세척하거나 관리할 필요가 없어 취급자가 감염예방을 할 수 있다. 위생용품 set의 경우 시신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감염균을 제균하고 부패냄새를 소취하여 없애준다.

체액차단제는 시신의 체액 누출을 멈추도록 유출 부위에 주입기로 차단제를 주입하면 빠른 속도로 수분을 겔화시켜 체액 누출을 차단하는 제품으로 감염균과 체액, 악취를 없애주는 위생용품이며 이외 제균제 및 소취제 등 에프엔에스의 모든 제품들은 위생적인 장례문화에는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 제품 이미지

에프엔에스 남승현 대표는 ‘장례식장 종사자의 감염관리에 대한 인지와 적용에 관한 조사 연구’로 동국대 불교대학원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보다 전문적인 연구 활동을 위해 박사학위 과정 중에 있다. 특히 석사학위 논문에서 감염성 질병의 위험에 따른 사체의 취급과 처리에 대한 주의 사항과 범주를 파란, 노란, 빨간색으로 구분한 홍콩의 사례를 언급함으로써 장례종사가 사전에 시신으로부터 발생되는 감염정보를 의료진으로부터 정보를 받아 관리 하므로 장례종사자의 감염예방에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이를 국내에도 적용함으로써 장례문화의 선진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남승현 대표는 “정직과 신뢰를 경영이념으로 하고 있으며 장례종사자들의 경우 필히 위생복 착용을 생활화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남 대표는 “에프엔에스의 제품들이 장례종사자가고인과의 접촉 시 감염관리가 철저히 이루어져야 하고 쾌적하고 건강한 근무환경을 만드는 것이 최우선이며 이에 따라 유가족이 장례의 예를 다할 수 있도록 위생적 서비스가 뒷받침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스포츠동아 소비자만지수 1위 기업 (주)에프엔에스)

스포츠동아 라이프 최해섭 haesup@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