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2016 대한민국 미래선도 파워브랜드 대상]- 부 문 : 유망창업/스크린야구

 

스크린야구 창업 업계 유일 '투자원금 책임보장제' 실시

 

(주)에스제이브랜드/야구스타

 서상준 대표

야구 마니아를 겨냥한 스크린야구가 실내 스포츠 문화로 자리 잡고 있으면서 ‘자영업 불경기’ 시대에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몇 년 전까지 블루오션이었던 스크린골프 시장이 포화상태가 되면서 스크린야구 창업으로 관심이 이동되고 있다.

이 가운데 올해만 전국 20여 곳의 가맹점을 계약한 (주)에스제이브랜드의 야구스타(대표 서상준, www.yagustar.com)가 스크린야구 시장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이 회사는 ▲무차입 경영 ▲제품원가 투명공개 ▲외주관리 등 고정 비용을 줄여 예비창업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야구스타는 예비창업자의 위험부담을 줄이기 위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투자원금책임보장제'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까지 계약하는 가맹점에 대해 일정기간(3년)동안 총매출이 투자원금에 도달하지 못할 시 차액을 현금으로 되돌려주는 방식이다.

서상준 대표는 “일부 가맹점주 중에는 전 재산을 투자해 창업하는 분도 계신다. 본사가 공동 책임지는 것이 당연하다”고 말했다. 야구스타는 ▲14m이상 타석 거리를 갖춘 하이라이트(100~130㎞)룸 ▲12~13m타석인 코리아시즌(90~110㎞)룸 ▲11~12m타석 플레이오프(70~90㎞)룸 ▲10~11m타석 준플레이오프(60~70㎞)룸 등으로 꾸며져 있다.

한편 야구스타는 생생한 현장감을 즐길 수 있도록 업계 최고의 6500안시급 풀HD 영상을 제공하고 초정밀 센서와 1초당 2만4,000횟수를 입체적으로 포착해내는 초고속비전카메라를 도입해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6500안시급 풀HD 프로그램으로 경쟁사 대비 최고 2배이상 고화질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